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자주하는 질문

금연을 하면서 궁금한 점들,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 찾는 질문이 없다면 온라인 상담실을 이용해보세요.

온라인 상담실
금연 중 흡연욕구가 생길 때, 복식호흡을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복식호흡 어떻게, 얼마나 해야 하나요?
카테고리 금연방법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0-10-16

금연 중 흡연욕구가 생길 때, 복식호흡을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복식호흡 어떻게, 얼마나 해야 하나요? 



A. 

복식호흡은 일시적인 스트레스 완화와 흡연욕구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라 금연방법으로 강력 추천 드립니다. 


복식호흡을 하는 방법은 여럿이 있으나, 기억하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 446호흡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가능하시다면 시원한 바람을 쐬거나 환기가 잘 되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호흡에 집중할 준비가 되셨다면 4초간 깊이 숨을 들이마십니다. 들이마실때는 배가 볼록 나올 정도로 합니다. 그리고 4초간 숨을 잠시 멈추고, 그 후에 6초간 천천히 숨을 내쉽니다. 이를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아래 참고 영상도 남겨드리니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보기 :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14초의 휴식 :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71C372/B/144/view.do?article_seq=773466&cpage=5&rows=10&condition=ALL&keyword=&cat=84&rn=42">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71C372/B/144/view.do?article_seq=773466&cpage=5&rows=10&condition=ALL&keyword=&cat=84&rn=42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니코틴껌을 잘 이용하고 있다가 의지로 안 하는 느낌이 들어 지금은 안 씹고 있습니다. 근데 니코틴껌은 몸에 무해한가요?
다음글 금연약(성분명: 바레니클린)에서 발암물질이라고 알려진 니트로사민류 불순물(N-nitroso-varenicline)이 검출되었다는데 계속 복용해도 되나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