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천병준 원장 건강칼럼] 갑자기 발견된 ‘목 멍울’,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천병준 원장 건강칼럼] 갑자기 발견된 ‘목 멍울’,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작성자 천병준 (땡큐서울비인후과 원장) 작성일 2022-10-21
출처 헬스인뉴스

[천병준 원장 건강칼럼] 갑자기 발견된 ‘목 멍울’,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어느 날 갑자기 ‘목 멍울’이 잡혀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다. 목 멍울은 매우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데 환자의 연령과 증상, 목 멍울이 잡히는 위치에 따라 대략적인 진단이 가능하다.


[중략] 


단, 40세 이상으로 흡연을 즐겨 하며 목 멍울이 몇 달 동안 느껴졌다면 검사를 서둘러야 한다. 이경우, 목 멍울이 종양성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종양 또는 결절은 침샘은 물론 갑상선, 림프절 등 어디에서나 생길 수 있다. 이러한 기관은 대개 목 앞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목 멍울이 잡히는 위치에 따라 침샘 종양, 갑상선 결절, 그밖의 여러 종양성 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


[중략]


중요한 것은 목 멍울을 발견했을 때 그대로 방치하고 지나치지 않는 것이다. 특별한 이상이 없다 해도 4주 이상 목 멍울이 사라지지 않고 유지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길 권한다.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health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011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칼럼] 정완 경희대 로스쿨 교수 “흡연권 주장 말고, 금연정책 협조해야”
다음글 광고가세상을 바꾸는법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