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금연 패자부활전에서 승리하는 비결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패자부활전에서 승리하는 비결
작성자 이번엔평금 작성일 2020-12-15
조회수 4021 추천수 7


 한 번에 성공할 수 있다는 기대감은 금연에 실패했을 때 큰 좌절감을 불러와 다음 도전을 어렵게 한다. 그래서 금연에 실패하면 ‘나는 의지가 약해서 못 해.’가 아니라 ‘다시 해보자.’라는 마음이 필요하다. 실패하기 쉬운 금연이지만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있다.  

 

오늘 당장 시작한다.
금연할 생각이 생기면 오늘 바로 금연해도 된다. 이전 금연 시도 때 실패했던 이유와 금연을 성공적으로 유지했던 기억을 떠올리면 도움이 된다.

 

금단증상에 유연하게 대처한다.
담배를 끊으면 신경과민, 불안, 두통, 짜증, 분노,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물 마시기, 심호흡하기, 산책하기, 깨끗한 공기 마시기, 휴식하기, 즐거운 생각하기 등을 통해 일시적인 금단 증상에 빠르게 대처한다. 

 

운동으로 담배 피우고 싶은 마음을 다스린다.
꾸준하고 적절한 운동은 흡연 욕구를 억제하고 금단증상을 줄여준다. 체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좋아하는 운동을 꾸준히 하면 금연 유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도전 중이라면 금연 약물 치료와 상담 치료를 받는다.
여러 번 금연에 실패했고, 금단 증상 때문에 괴로웠다면 금연 약물 치료와 상담 치료를 함께 받으면 효과적이다.

 “약물 치료는 자신의 의지만으로 금연할 때에 비해 성공률을 약 2~3배 높여주며 금연 전문가로부터 상담을 지속해서 받는 것은 최대 3배 정도 더 높은 성공률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조언한다.

금연 치료에 사용하는 약물은 3가지 종류로 니코틴 대체요법, 부프로피온, 바레니클린이 있다. 

 ▶니코틴 대체요법은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사거나,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에서 상담 후 받을 수 있다. 피부에 붙이는 형태인 니코틴 패치와, 입에 넣어서 사용하는 니코틴 껌, 니코틴 사탕이 있다. 금연 후 발생하는 금단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처방받는 약인 부프로피온과 바레니클린 또한 금단 증상을 완화하고, 장기적인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두 가지 약물은 메슥거림, 두통,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진료 후 처방을 받아 복용해야 한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