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자주하는 질문

금연을 하면서 궁금한 점들,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 찾는 질문이 없다면 온라인 상담실을 이용해보세요.

온라인 상담실
청소년들이 도움받을 수 있는 금연시설 및 프로그램은?
카테고리 금연방법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6-12-20

Q. 청소년들이 도움받을 수 있는 금연시설 및 프로그램은?


A.
2015년부터 금연지원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흡연예방 및 금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도 교육청에서는 특화사업으로 학교 흡연예방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90%의 전국 학교(기본형 학교)에서는 금연 선포식 개최, 흡연예방,금연 교육 및 활동, 교직원 및 학부모 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또한, 10%의 심화형 학교를 통해 다양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은 물론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하여 기본형 학교에 대한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및 일반형 금연캠프 프로그램도 시,도별 지역금연지원센터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한 금연동기 강화, 스트레스 관리 등의 과정이 제공되며, 수료 후 6개월간의 사후관리가 제공됩니다. 

금연상담전화(1544-9030), 보건소 금연클리닉, 병,의원 금연치료를 통해 금연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상담전화에서는 청소년 대상의 전문상담사와 금연프로그램이 있어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로 상담이 진행되어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보건소나 병?의원에서는 방문을 통해 개별적인 금연상담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병,의원 금연치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병원에 한해서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해당 홈페이지( http://hi.nhis.or.kr/da/ggpda001/ggpda001_m20_f.do )
에서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 외,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금연프로그램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은 연령, 흡연력 등에 맞춰 금연 시작부터 금연 유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전문가의 도움 없이 금연을 실천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금연상담전화로 전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 ‘홈>금연하기>온라인금연프로그램’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는 메인화면에서 ‘온라인금연프로그램’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출산 후 육아, 가정 스트레스로 인한 재흡연이 많은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글 금연과 피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