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자주하는 질문

금연을 하면서 궁금한 점들,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 찾는 질문이 없다면 온라인 상담실을 이용해보세요.

온라인 상담실
니코틴 패치를 붙이고 니코틴 껌을 추가로 사용해도 되나요?
카테고리 금연방법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0-10-16

니코틴 패치를 붙이고 니코틴 껌을 추가로 사용해도 되나요?



A. 

니코틴보조제 중복 사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니코틴 자체도 한 번에 많은 양히 체내에 흡수되게 되면 건강상 위험할 수 있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하루 흡연량 30개비 이상의 흡연자가 금연 시 니코틴보조제 1단계(30mg)을 사용이 적절하지만, 금단증상이 심할 경우 일부 니코틴껌을 추가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다만 하루 껌의 개수를 3~4개 이하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니코틴패치는 일정시간 일정하게 니코틴이 체내로 흡수되는 반면 니코틴 껌은 씹는 순간 니코틴 흡수가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사용방법과 부작용에 대해서는 금연 전문가와의 안내를 반드시 받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흡연량이 많아 한 가지 종류의 니코틴보조제만으로 금연이 어렵다면 니코틴보조제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금연치료 약물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휠씬 안전한 방법이므로 이러한 방법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금연치료 약물은 8~12주 기간 동안 금연상담과 약 처방을 꾸준히 받으시면 본인부담금을 모두 환급받으실 수 있어 무료로 이용도 가능하십시다. 



금연치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URL에서 확인하세요. 

병·의원 금연치료 : https://www.nosmokeguide.go.kr/lay2/S1T53C349/contents.do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아무것도 입에 물지 않으면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비타스틱을 구매했습니다. 비타스틱을 활용한 금연 괜찮을까요?
다음글 니코틴껌을 잘 이용하고 있다가 의지로 안 하는 느낌이 들어 지금은 안 씹고 있습니다. 근데 니코틴껌은 몸에 무해한가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