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자주하는 질문

금연을 하면서 궁금한 점들, 전문가 상담을 통해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 찾는 질문이 없다면 온라인 상담실을 이용해보세요.

온라인 상담실
어린 나이에 흡연을 시작할수록 이후 금연이 더 힘들다는데 사실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카테고리 흡연영향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6-10-17

Q. 어린 나이에 흡연을 시작할수록 이후 금연이 더 힘들다는데 사실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미성숙한 시기인 어린나이에 흡연을 시작하게 되면 그 위해는 더욱 커서, 니코틴에 의한 중독이 더욱 가중됩니다. 청소년은 흡연을 시작한 지 23개월 내에 흡연 중독과 같은 증상을 보이며, 금연 시 금단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나이에 흡연을 시작하게 되면 성인이 흡연을 시작하는 것에 비해 흡연 기간이 길기 때문에 흡연량이 많으며, 니코틴의존도도 커져 더욱 금연의 어려움을 겪을 확률이 높습니다.

외국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26세까지 흡연을 시작하지 않는다면 대부분의 경우 평생 흡연을 시작하지 않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흡연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이며, 이미 흡연을 시작했다면 하루라도 금연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Kandel DB, Hu MC, Griesler PC, Schaffran C. On the development of nicotine dependence in adolescence. Drug Alcohol Depend. 2007; 91(1): 26-39.
* A Report of the Surgeon General 2014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흡연의 경험이 다른 약물(예, 음주 등)의 의존도를 높이는 데에 영향을 미치나?
다음글 금연구역에서 전자담배 흡연시 과태료가 부과되는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