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단증상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금단증상
작성자 kyj0367 등록일 2021-07-19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608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18년정도 흡연 후 금연한지  33일차 입니다.

저는 위산 역류로 인한 후두염으로 목에 이물감 때문에 금연을 결심하고 여태 금연중인 사람입니다.

현재 후두염과 목에 이물감은 거의 사라진 상태고 병원에서도 호전된 상태라고 들었습니다. 

이후 어느 순간부터 목젖과 편도쪽이 자주 부어있는 느낌이 들어서 다시 병원을 찾아가니 인후염이라고 하더군요.

여기서 글을 찾아보니 인후염도 금단증상이라고 씌어져 있는 글을 봤는데 이게 정상적인 건지와 중상이 금방 사라지는지 여쭈어봅니다. 또한 매일 몽롱한?? 상태가 지속되고 가끔씩 답답함을 느끼는데 이것도 정상적인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1-07-20 05:22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kyj0367님 반갑습니다. 더불어 금연 한 달 성공도 축하 드립니다.^^ 


kyj0367님께서 금연을 시작하기 전부터 위산 역류, 후두염 증세가 있으셨고, 이 증세는 호전되었으나 최근 인후염 진단을 받아 걱정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금연 초기에 담배의 화학물질로 인해 손상되었던 구강의 조직들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갈증, 잇몸, 목 통증, 심한 경우 인후염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으로 수주일간 지속되다가 사라지며 보통 4주 이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됩니다.


또한, 인후염 외에도 kyj0367님께서 몽롱하다거나 답답함을 느끼신다고 하셨는데요. 이 또한, 니코틴 공급이 중단된 시점부터 2~4주 이내 피로함, 몽롱함, 짜증 등의 기분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슴이 답답하거나 통증이 있으시다면 금단증상으로 간주하시기 보다는 병원을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kyj0367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금단증상으로도 볼 수 있으나, 금연하신지 4주가 넘어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셨다면 금단증상이 원인이 아닐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금단증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를 통해 확인하세요.

  1. 홈 >지식+>금연성공비법>금단증상:금단증상 바로알기 (nosmokeguide.go.kr)

  2. 홈 >지식+>금연성공비법>금단증상:금단증상의 종류 (nosmokeguide.go.kr)


kyj0367님께서 빨리 인후염을 포함한 불편한 증상에서 벗어나서 금연 성공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kyj0367님의 금연성공을 응원합니다. ^^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캡슐 담배
다음글 금단증상 우울감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