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금연이야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그림으로보는 금연이야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등 공익을 목적으로 한 해 교육자료 신청하기를 통해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본 이미지 파일은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교육자료 신청하기
금연과 체중증가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카드뉴스 ]금연과 체중증가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2-10-24

금연하면 살이 찐다구요? 체중증가원인알아봐요!

금연후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 금연후 체중징가는 실제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담배를 끊은 후 1~2개월 사이에 체중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미리 알고 있다면 금연 후 체중이 늘어나는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금연시 체중증가 이유 기초대사율감소 흡연을 할 때 체내 온도는 상승하고 근육은 긴장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몸의 전체적인 기초대사율이 올라가게 되는데요. 금연을 하게 되면 흡연으로 인한 칼로리 소모가 사라지기때문에 평소와 똑같이 먹더라도 체중이 느는것처럼 느껴질수 있습니다.

금연시 체중증가이유 군것질 섭취량 증가 금연시 담배의 대체제로 사탕, 초콜릿, 껌, 과자 등을 찾게되는데요, 이러한 군것질거리는 높은 당과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이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체중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연 시 체중증가 이유 미각회복 담배를 끊으면 둔해졌던 미각과 후각이 회복되게 됩니다. 이때문에 늘 먹던 음식도 더 맛있게 느껴지고 식욕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식욕증진으로 인해 평소보가 식사량이 증가하고 체중도 함께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금연 후 체중증가 예방을 위한 바른 식생활 가이드 식사할때는 천천히 꼭꼭 씹어 드세요. 군것질은 되도록 줄이고, 건강식 또는 저열량의 간식을 선택하세요.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흡연, 스트레스 원인이 될 수 있다구요?
다음글 전자담배도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 수 있어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