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방

알림방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KT&G, 오비맥주 인수 입찰 참여 검토"

작성자 길잡이 2013-03-05 조회수 5420

"KT&G, 오비맥주 인수 입찰 참여 검토"< WSJ>

  주류사업으로 사업 다각화 모색…KT&G는 부인

(서울=연합뉴스) 권영석 기자 = KT&G가 오비맥주 인수 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이번 업무에 정통한 관계자들을 인용, KT&G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최대 30억 달러에 달하는 오비맥주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 관계자는 KT&G가 현재 오비맥주 인수 문제를 검토하는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인수 입찰에 참여한다는 보장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KT&G가 입찰 참여를 결정할 경우 다른 펀드에 참여하거나 또는 오비맥주 인수 희망자에게 자금을 투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 관계자가 전했다.

이에 대해 KT&G 측은 입찰 참여를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부인했다. 오비맥주를 소유하고 있는 사모펀드 콜버스 크라비스 로버츠(KKR) 측도 논평을 거부했다.

KKR은 지난 2009년 당시 국내 2대 맥주 생산업체인 오비맥주를 안호이저 부시 인베브로부터 18억 달러에 인수하면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KKR은 아직 공식 매각 절차에 착수하지 않았다. 그러나 오비맥주는 매력적인 인수 대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이와증권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 2011년 15년 만에 경쟁사인 하이트-진로를 물리치고 맥주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며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인수합병 업무에 정통한 관계자들은 오비맥주의 평가 가치가 25억∼3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구 담배인삼공사인 KT&G는 담배 외에 홍삼과 건강식품도 판매하고 있어 오비맥주를 인수하게 되면 사업 다각화에 나서게 되는 것이다.

 yskwo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03-05 09:57  송고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