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금연정책포럼 제18호 : 담배광고, 판촉 및 후원 규제
기획논문 우리나라의 담배광고, 판촉 및 후원 규제 현황 연구논문 1. 학교 주변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진열 문제와 향후 개선방향 2. 담배광고, 판촉, 후원의 노출 정도와 구매 경험, 구매 충동, 흡연/금연 의도와의 관계: 청소년과 젊은 성인, 흡연 여부와 성별의 차이를 중심으로 3. 담배광고 규제전략 개발연구 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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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새 전자담배, 청소년 흡연 비상사태 만들고 있다
액상형 전자 담배 '쥴'이 출시되자마자 전국 대부분 판매점에서 매진됐다. 쥴은 미국에서도 2015년 출시된 뒤 3년 만에 전자 담배 시장 점유율 70%를 넘어섰다. 이동식 저장 장치(USB)처럼 보이는 디자인에 가볍고 얇아 휴대성도 좋아졌다. 게다가 연초 담배나 궐련형 전자 담배(가열 담배)를 피울 때 나는 냄새가 거의 없다. 며칠 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