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전문가 칼럼]금연-금주-다이어트… 3대 결심 성공하려면 이렇게!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문가 칼럼]금연-금주-다이어트… 3대 결심 성공하려면 이렇게!
작성자 박영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작성일 2023-02-17
출처 동아일보

[전문가 칼럼]금연-금주-다이어트… 3대 결심 성공하려면 이렇게!


새해가 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건강을 위한 여러 가지 결심이다. 그중에서도 금연과 금주, 다이어트는 새해 다짐에서 빠지지 않는 것들이다. 2023년에는 그 다짐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건강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도전해보자.


(중략) 


금연을 시도하는 방법도 다양하다. 피우는 양을 줄여보기도 하고 금연초나 순한 담배로 바꿔보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방법보다는 금연을 결심한 순간부터 완전히 담배를 끊는 것이 도움이 된다.


혼자서 하기가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현재 전국의 258개 보건소와 17개 지역금연지원센터에서 금연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청소년을 포함한 지역사회 흡연자 누구나 금연교육 및 금연상담서비스, CO 또는 코티닌 측정, 금연보조제 및 금연홍보물품 제공(6개월)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상담을 통해 흡연자의 생활 습관과 니코틴 의존도, 금연 의지 등을 확인해 금연 방법을 결정한다. 이후 총 9차례의 상담을 진행하고 금연보조제 제공, 금단증상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이후 6개월 동안은 전화나 문자, 이메일로 추후 관리까지 책임진다. 자세한 내용은 ‘금연두드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배는 단호하게 끊어야 한다고 하지만 술을 적당히 마시는 것은 괜찮다고들 한다. (생략)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donga.com/news/It/article/all/20230207/117772857/1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폐암 발병원인 80%가 흡연…나머지 20%는 바로 ‘이것’
다음글 [건강프라임_칼럼] 면역력 저하로 인한 대상포진, 예방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