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16인승 이상 낚시 어선도 금연구역"…6개월 계도기간 후 단속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16인승 이상 낚시 어선도 금연구역"…6개월 계도기간 후 단속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2-10-06
출처 연합뉴스

"16인승 이상 낚시 어선도 금연구역"…6개월 계도기간 후 단속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16인 이상의 낚시 어선'은 금연구역으로, 흡연시 10만원의 과태료 부과 대상이라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낚시어선이 국민건강증진법상 금연구역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해석이 명확하지 않았으나 복지부가 법제처에 법령 해석을 요청한 결과 '낚시어선이 건강증진법상 여객을 유상으로 운송하는 교통수단에 해당한다'는 답변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


다만 복지부는 곧장 단속에 나설 경우 현장 혼란이 예상됨에 따라 6개월간의 단속 계도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지자체의 단속을 유예하되 낚시어선 종사자들이 낚시어선 내 흡연구역을 지정하고 이용자에게 관련 안내를 하는 등 법령준수를 위한 준비시간을 갖게 하기 위한 것이다.


복지부는 낚시어선 내 흡연행위에 대한 단속·과태료 부과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지자체 담당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지도·단속 방안을 만들 예정이다.


조현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제주환경운동연합이 지난해 수거한 제주 해안 쓰레기의 22.5%가 담배꽁초였다"며 "흡연은 국민 건강뿐 아니라 해양환경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안으로, 낚시어선 금연구역 홍보를 통해 흡연 및 간접흡연의 폐해를 예방하고, 해양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9/18 12:00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918019800530?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자담배 악영향 객관적 연구·규제 미비"…복지부 토론회
다음글 [속초소식] 설악문화제 건강증진 체험 부스 인기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