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담배연기 없는 학교' 부산교육청 흡연 예방사업 추진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담배연기 없는 학교' 부산교육청 흡연 예방사업 추진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3-03-09
출처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부산교육청은 8일 학생들의 흡연 예방 인식 제고와 흡연율 감소 등을 목표로 하는 '학교 흡연 예방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흡연 예방 교육 활성화, 체험형 금연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흡연 예방과 금연 문화 조성 등 3개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효과적인 학교 흡연 예방 교육사업 운영을 위해 유형별 사업을 진행하고, 학교별로 최대 600만원까지 예산을 지원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시각 및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영상형 자료도 만들어 오는 10월 중 보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찾아가는 학생금연상담지원단'이 매월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 신청을 받아 3개월간 모니터링하며 학생들의 금연을 돕는다.


부산지역 초등 4학년부터 고교생까지 흡연율은 1.7%로 코로나19 이전 4% 수준에서 크게 떨어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학생들이 건강하게 꿈을 키우고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3/03/08 14:26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0308098300051?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흡연자 천국' 이탈리아, 버스정류장·공원 등 금연 추진
다음글 '휙∼' 무심코 던진 담배꽁초에 순식간에 '화르르'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