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경북도,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주민 건강생활 사업 재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경북도,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주민 건강생활 사업 재개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2-05-20
출처 연합뉴스

경북도,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주민 건강생활 사업 재개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주춤했던 주민 건강생활 사업을 일상 회복에 발맞춰 본격 재개한다.


도는 16일 대구 한 호텔에서 시·군 보건소 공무원,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건강증진사업 및 건강마을 조성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주민 주도로 지역 건강 현황을 분석해 금연, 절주 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고민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효율적인 건강마을 조성 방향을 논의했다.



또 건강마을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그동안 시행착오와 성공 사례도 공유했다.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도가 2014년부터 추진해온 주민 주도형 특화사업으로 지역 간 건강 불평등 해소를 위해 주민이 직접 지역 상황에 맞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도록 돕는다.


현재 22개 시·군, 31개 읍·면·동이 참여해 걷기, 동아리 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마을 주민이 주도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성수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예방적 건강관리 사업을 강화해 도민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2022/05/16 17:15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516141900053?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남 곡성군, 학교 앞 금연 고맙습니다
다음글 [게시판] '군에서도 노담' 복지부-국방부, 국방 금연응원단 모집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