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간접흡연 심각성 알려요" 괴산군보건소 가족 모발검사 시행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간접흡연 심각성 알려요" 괴산군보건소 가족 모발검사 시행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1-07-27
출처 연합뉴스

(괴산=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모발 니코틴 검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흡연자 가족에게 그 결과와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렸다고 21일 밝혔다.


군보건소에 따르면 간접흡연 및 3차 흡연의 피해를 측정하기 위해 지난 3∼4월 흡연자 가족이 있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 258명으로 대상으로 모발 니코틴 검사를 했다.


검사자의 모발(1㎎)에 축적된 니코틴을 정량화하는 방식으로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수치를 데이터화해 가족 흡연자의 금연을 유도하려는 취지다.


보건소가 국립암센터 흡연지표검사실에 분석을 의뢰한 결과 어린이들의 니코틴 평균 수치는 0.08로, 간접흡연으로 볼 수 있는 수준(2∼5)은 아니었다.


시는 그러나 만일의 피해 예방을 위해 수치가 0.05 이상인 어린이 115명의 가족 흡연자들에게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가정통신문을 결과지와 함께 전달하고,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을 권유했다. 군은 아이들이 간접흡연에 노출되면 급성 호흡기질환 감염률(5.7배), 폐암 발생률(2배), 천식·기침·중이염 발현율(6배)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간접흡연이 계속되면 아이들의 니코틴 수치가 증가할 수 있다"며 "아이가 있는 가정의 흡연자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금연을 결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yna.co.kr

2021/07/21 11:14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721076600064?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의 섬' 여의도, 흡연장 재개방…밀집도 관리 강화
다음글 한국 '전자담배 경고그림 표기', WHO 보고서에 우수사례로 소개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