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청소년이 말하는 금연'…복지부 '흡연예방 문화제' 작품 공모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청소년이 말하는 금연'…복지부 '흡연예방 문화제' 작품 공모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0-07-13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이달 31일까지 '제2회 청소년 흡연 예방 문화제'에 참여할 작품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제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나서 흡연 예방 활동에 참여하도록 마련됐다. 담배 바로 알기, 금연을 위한 노력 등 흡연 예방이나 금연과 관련된 내용이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손 그림, 글쓰기(산문), 영상, 그림(웹툰, 손 그림, 캘리그라피) 등이다.


초등학교 1∼3학년에 해당하는 저학년은 손 그림 분야에 도전할 수 있고,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생은 글쓰기, 영상, 그림 등을 정해진 양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뽑힌 작품은 보건복지부 장관상(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상(최우수상)과 함께 상금을 받는다. 수상작은 향후 국가금연지원사업 홍보자료로 쓰일 예정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학생들의 재기발랄한 생각을 담은 창작 콘텐츠가 발굴·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khealthyou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s@yna.co.kr


2020/07/12 12:00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711032400530?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교육 받으면 흡연 과태료 50% 깎아주고 금연치료 땐 면제
다음글 흡연자에게 더 위험한 코로나19…"담배와 거리 두기 하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