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복지부, 담배 불법판매·판촉행위 단속…감시단·신고센터 운영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복지부, 담배 불법판매·판촉행위 단속…감시단·신고센터 운영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9-07-31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는 불법 담배 판매와 판촉행위 단속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소비자단체, 대학생, 일반인 감시(모니터) 요원 약 60명으로 구성된 감시단을 꾸렸다.


감시단은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과 담배소매점을 대상으로 불법 담배 판매·광고·판촉행위 등에 대한 감시활동을 벌인다.


아동·청소년이 이용하는 TV 드라마, 영화, 인터넷 만화(웹툰)와 유튜브 등에서의 직·간접적인 담배 및 흡연 장면 노출 정도에 대한 실태를 조사한다.


담배 판매업자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열린 장터(오픈마켓) 관리자, 영상물 제작자 등을 대상으로 관련 법령을 안내하고 계도 활동을 벌인다.


위법사항을 적발하면 관계부처(방송통신위원회, 기획재정부, 여성가족부 등)에 통보해 시정조치를 적극적으로 요구할 계획이다.


감시활동으로 수집한 불법 담배 판매 및 판촉행위 사례는 공개할 예정이다.


복지부는 '담배 불법판매 및 판촉행위 신고센터(이하 신고센터)'도 8월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신고센터는 국가금연지원센터 금연두드림 누리집(https://nosmk. khealth.or.kr/nsk)에 문을 연다.


띠 광고(배너) 접속(클릭) 후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신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shg@yna.co.kr


2019/07/31 12:00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731045600017?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만54∼74세 장기흡연자 8월부터 암사망 1위 폐암검진 받는다
다음글 관세청, 니코틴 1% 넘는 전자담배 액상 불법수입 특별단속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