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보건복지부 어린이 금연 위해 금연동화 제작배포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건복지부 어린이 금연 위해 금연동화 제작배포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05-11-17
출처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최근 흡연시작 연령이 낮아지고 있고, 청소년들의 20.9%가 유치원부터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난 점을 감안하여, 어린이 흡연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금연 동화 2편을 제작(곰의 눈물, 어리석은 너구리)하여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 보건소 등에 4만여부를 배포할 예정이며, 11월 16일 (수)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정부과천청사 어린이집에서는 뮤지컬인형극도 공연할 예정이다.

특히, 이 날 뮤지컬인형극 공연에는 정부과천청사 어린이 등 250여명과 서울맹학교 어린이 30여명을 초청하고,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이 직접 시각장애 어린이들에게 점자 동화책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한 창작동화 『어리석고 어리석고 어리석은 너구리』와 『곰의 눈물』은 중견 동화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작업에 참여했는데, 두 편 모두 어린이들의 정서와 미적 감수성을 고양시킬 수 있도록 수묵화 기법을 활용해 그림을 그렸고, 딱딱해지기 쉬운 흡연예방교육의 특성을 고려해 어린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하였다.

동화 『어리석고 어리석고 어리석은 너구리』는 사람들이 버리고 간 담배꽁초를 주워 피우는 어리석은 너구리 때문에 숲 속 마을 동물들이 피해를 입게 되고, 결국 숲에서 쫒겨 날 위기에 처한 어리석은 너구리는 친구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담배도 끊고 함께 숲 속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었다는 내용의 창작동화이다.

동화 『곰의 눈물』은 착한 동물들을 지키는 곰 아저씨가 여우와 늑대 등의 계략에 속아 담배를 피우면서 몸이 약해지고 착한 동물마을은 위험에 빠지지만 다시 힘을 낸 곰 아저씨가 마을을 되살린다는 내용의 창작동화이다.

동화책은 전국 8천여개의 유치원과 2만8천여개의 어린이집, 보건소 등에 4만여부가 배포 될 예정이다.

문의 : 보건복지부 보건정책팀 (02-2110-6294)
정리 : 정책홍보담당관실 고윤권(02-2110-6294)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건소 금연클리닉 `10명중 4명 성공'
다음글 담배가격 인상정책, 청소년에게 더욱 효과적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