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오랫만에 들렀다가 갑니다. 금연성공 이후도 중요합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랫만에 들렀다가 갑니다. 금연성공 이후도 중요합니다.
작성자 크레임 작성일 2022-05-04
조회수 1659 추천수 9

8년 금연이면 성공한 것이나 다름 없을 겁니다.

다른 사람 담배연기도 싫고 담배에 대한 관심 자체가 없습니다.

그런데 돌이켜 보면 담배를 끊으면서 군것질과 먹을 것을 입에 달고 살면서 살도 많이 찌고 몸도 많이 망가졌었습니다. 특히 혈당이 높아지는 일이 생기더군요. 담배 때문에 추운 겨울에도 부지런히 밖에 나가서 피우고 들어오던 일도 안하게 되니 움직임도 자연히 줄어들었습니다. 이런 것들이 악영향을 끼치더라고요. 혈압도 높아졌습니다.


막연히 금연에만 성공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건강관리가 같이 돼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금연에 성공했으나 대사증후군이 오게 되면 금연으로 인해 건강이 좋아지는 것이 헛일이 됩니다. 담배 안피기 위해서 다른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것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운동도 많이 해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가 담배 끊는다고 해서 담배 안피고 군것질 많이 해서 살이 찌고 대사증후군이 발생한 후에 다시 담배를 피우는 것인데 그냥 몸을 완전히 망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금연도 중요하지만 금연 후 몸관리도 중요합니다. 겪어보니 다른분들은 이런 실수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량을 하고 혈당을 정상으로 바꾸고 혈압을 낮춰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리는데 금연만큼이나 독한 마음을 먹어야 했습니다. 그러니 금연 과정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게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