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금연 50일차, 장점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50일차, 장점
작성자 kistsunh 작성일 2022-03-13
조회수 2946 추천수 10

50일차 금연중입니다.


중간점검으로 50일차 직접 겪었던 장점 몇개만 적어보려합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몸에서 냄새가 안나요. 진짜 흡연자들 옆에만가도 말로표현할수없는 그런 꾸릿한 냄새가 안나서 눈치를 덜 보게됩니다.


 두번째로 금연하면 뱃살이 줄고 운동수행능력이 올라갑니다. 폐활량 개선은 아직 체감하진 못했는데 운동할때 더 집중할수 있게되고 회복력이 빨라요. 금단현상으로 허기짐이 있어 많이 먹는데도 흡연할때의 그 뱃살은 안나옵니다.


 세번째로 면역력증가, 비염이 있어서그런지 감기에 잘 걸렸는데 금연하고서부터는 감기에 안걸립니다.


 네번째, 아침에 상쾌하게 깰 수 있어요. 담배필때는 기상하고 입냄새때문에 고역이었는데 그것도 없어졌고 일어나자마자 비몽사몽한 상태로 담배피러 나가서 역겨운 담배냄새에 어지러움까지.. 말 그대로 최악이네요. 그리고 흡연시절 ㅂㄱㅂㅈ이었는데 아침이 달라집니다. 이로인해 아침 컨디션까지 달라져요. 매일매일 강해지는걸 느끼면서 기분좋아집니다.


 다섯번째, 금연 50일차, 하루 한갑 기준, 22만 5천원 모았습니다. 금연안했더라면 담배값+@(커피음료)로 30만원은 족히 깨졌을거에요. 담배 한갑 원가가 600원대에 나머지 3천얼마는 간접세라죠..?


 여섯번째, 시간절약입니다. 흡연자일때, 어딜가든 흡연구역 찾으러다니고 공부, 운동, 일하더라도 담배피우는시간(3분)+@(이동시간), 이게 얼마 안되는거같아도 하루 총합하면 어마무지합니다. 니코틴중독때문에 담배생각나서 집중력도 떨어져요. 예를들어 공부할때 3시간을 스트레이트로 집중할수있지만 담배피러간다면 적어도 한시간에 한번은 흐름이 끊기게되죠.


 일곱번째, 혈액순환이 잘됩니다.  평소 수족냉증으로 다한증까지 있었는데 그로인해 퇴근하고나면 양말벗기가 두려웠었는데 지금은 하루종일 신어도  뽀송뽀송해요. 손에 땀도 안나서 쾌적합니다.


 여덟번째, 혈압이 내려갑니다. 흡연할때 혹은 초기 열흘간 니코틴패치 부착할때 수축기혈압이 150까지 올라갔던게 지금은 120 정상이 됐네요. 


여기까지 제가 직접 느낀 금연 장점들이구요. 솔직히 탈모라던가 피부좋아지는걸 기대했는데 전 크게 와닿진않았습니다. 하루에 고정적으로 4500원+@를 지출하며 건강에 해로운 담배를 피워왔다는게,  내 스스로 컨트롤을 못했다는게 너무 답답하고 멍청하게 느껴졌었습니다. 아직 고작 50일이지만 금연해야될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네요. 지난 12년간 피웠던 발암물질들.. 돌이켜보면 내 자신에게도 미안하고 부모님께도 죄송하고, 나로 인해 간접흡연해야했던 주변 사람들에게도 미안해지네요. 금연할때 최대한 이 어플 많이 이용하세요. 금연할때의 공허함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ata/user/0/com.samsung.android.app.notes/files/clipdata/clipdata_bodytext_220313_071440_663.sdocx-->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