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레벨 4 금연 150일 기념! 느낀점과 응원글.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레벨 4 금연 150일 기념! 느낀점과 응원글.
작성자 인생후회담배 작성일 2021-12-07
조회수 1639 추천수 14


금연을 실천하시는 모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소망하며 글 시작하겠습니다. 

+금연 150일 지나며 느낀점과 마음상태

금연후 좋은점
1. 아침에 더러운 가래가 나오지 않음
2. 몸에서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음
3. 무엇보다 내가 담배에 의존하지 않아도 마음이 평온함
4. 담배피울 시간을 좋은 습관으로 채움(물마시기, 스트레칭, 심호흡 등) 
5. 후각이 살아남(담배필 땐 몰랐는데 흡연자들에 냄새를 맡을 수 있게 됨) 

나쁜점
1. 나쁜점은 없음. 다만 흡연하는 친구 또는 지인들과 어울릴 때 담배를 피우러 나가면 혼자 있는게 아직 어색함


+금연의 목적과 계기가 나를 위한 것기 아닌 상대나 상황에 있을 때의 한계

지금 이 상황만 잘 마무리 되면... 또는 여자친구가 생기면 또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 또는 새해목표 등. 우리는 다양한 동기부여로 금연을 시작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동기와 계기로 금연에 성공하셨거나 잘 이겨내고 계시겠지만 제 주관적인 생각을  말해보자면 제 경험으로는 담배를 끊는 이유를 나에서 찾는 것이 아닌 상대나 외부에서 찾았을 때 하나같이 금연을 실패 했습니다.

어떤 상황이 마무리 되고 금연을 했다면 나를 힘들게 하는 상황이 또 찾아왔을 때 금연에 실패했고 금연에 이유를 상대방에게 찾았을 때 사랑하는 사람과 다투거나 사이가 틀어질 때 담배를 폈고 새해목표로 새해부터 시작하지만 그 새해라는 기분이 무뎌지는 3월쯤이면 다시 담배를 물었습니다. 

담배를 끊는 것 그 목적은 어떤 상황 때문도 아니고 누구를 위해서도 아닌 나 자신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마음속 깊이 알아차렸을 때. 저에게 비로소 담배라는 중독물과 싸울수 있는 예전과 다른 힘과 의지가 생겨났습니다. 

담배는 교묘하게 자기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어리석은 사람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휴식이 필요할 때, 기쁠 때, 슬플 때, 괴로울때, 자신감을 얻고 싶을 때, 심심할 때, 외로울 때, 스트레스 받을 때 등. 모든 감정과 상황에서 자신(담배)과 연관을 지어 우리를 현혹하고 우리를 위로하는 것처럼 보이고 느껴지지만 진실은 단 1도 도움을 주지 않는 그냥 우리의 정신과 건강을 갈아먹는 중독물일 뿐입니다. 

감히 확신하지만 우리는 담배 없이도 평온한 시절이 있었고 삶과 감정의 주인은 나 자신이여야 합니다. 나 자신의 주인이 절대로 편의점에서 4500원 주고 누구나 살수 있는 온갖 유해물질이 가득한 담배 따위. 가 아니라는 점 꼭 강조하고 싶습니다. 



+금연하는 사람은 독한사람이다? 

담배 끊은 사람과는 친구도 하지 말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도 처음엔 담배 끊는 분들은 정말 독하고 의지가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 드는 생각은 담배를 끊은 다는 건 독한 마음가짐이 아닌 단지 담배에 대한 무지에서 벗어나 진실을 알아차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배를 조금만 공부해보면 담배의 실체를 알 수 있고 우리도 모르게 세뇌당한 담배의 좋은 이미지와 망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건을 조심할 때 독한 마음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독이든 음식을 먹지 않는데 엄청난 각오까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험한 장소를 가지 않는데 대단한 의지가 과연 필요할까요? 

담배도 마찬가지 입니다. 

금연하면 떠오르는  대단한 의지, 강한멘탈, 각오, 독한 마음, 고통과 인내라는 키워드를 내려놓고

뜨거우면 화상을 입으니까 조심하듯, 독든걸 먹으면 죽으니까 안먹고, 위험한 장소에서 다칠수 있으니 피하듯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바꿔 생각해 보는건 어떨까요? 


+마무리

금연을 하면서 이 곳 공감마당에서 동기부여도 되고 담배를 피고 싶을 때마다 공감마당 글과 댓글을 보며 마음을 다잡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 좋은 영향을 받기만하는 것 같아 저도 제 글을 써 내려 갔으며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금연길 응원하며 꼭 금연에 성공할 수 있기를 소망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화이팅!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