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참기 힘들 때 도움이 되는 팁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참기 힘들 때 도움이 되는 팁
작성자 밝게큰나 작성일 2017-06-30
조회수 5441 추천수 6
'마시멜로 테스트'라는 실험이라고 있었다죠. 아이들에게 당장 먹을 수 있는 마시멜로와 15분 정도 먹지 않고 기다리면 큰 보상(1+1)을 주는 사이에서 선택하도록 했을 때 후자를 선택한 이들이 더 적은 반면 이후 더 성공적인 삶을 살았고 중년에 이르러서 중독 및 비만과 관련있는 뇌 영역에서 차이를 보였다는 거죠. 그리고 더 큰 좌절의 상황에서도 더 잘 견뎌내며 더 자신감있게 판단하고 성숙하게 삶을 살게 되었다는 뒷이야기 있죠. 그리고 그 실험으로 부터 유도된 꿀팁이 있다죠.

 유혹을 극복하려면 (뜨거운 충동시스템에 올라탄) 그것을  차갑게 식히고 거리를 두어 추상화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미래를 고려하려면 미래의 상황을 당장 임박한 일처럼 생생하고 뜨겁게 (아주 구체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 

 '지금'을 차갑게 하고 '나중'을 뜨겁게 할 것!!!!

눈앞의 유혹을 시간과 공간상으로 멀리 밀어버리고 멀리 있는 결과를 마음 속 가까이 가지고 오면 된다는 것










유혹






"일과 생활에서 마주치는 조건이나 상황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지만, 적어도 태도의 선택을 통해 대처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자극과 반응 사이에는 공간이 있는데 이 공간에 우리의 자유와 힘이 있다.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지 선택할 자유와 능력은 그 공간에 있고,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각자의 성장과 행복이 결정된다." - 죽음의 수용소에서, 빅터 프랭클

바로 '지금 여기'에서 달아나지 않는 연습을 하세요. 바로 그 순간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지점입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