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노력하며 즐기자, 금연을 지배하는 자~~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력하며 즐기자, 금연을 지배하는 자~~
작성자 겨울고구마 작성일 2015-12-08
조회수 5034 추천수 5

최근 들어, 새로 가입하시는 금연동지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와 동시에 실수를 저질러 다시 재도전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조그이나마 응원될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금연 50일 밖에 안된늠이 뭘 씨부리냐 라고 할수 도 있겠지만, 금연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금연에 접근하는 각자의 접근방식을 배우는 것도

자신의 금연성공을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이곳 및 네이버, 기타 사이트 등에서 좋은 글들을 엄청 읽고, 적고, 내 것으로

소화하면서 금연을 준비하고 금연을 실행중에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금연 선배님들의 치열한 고민, 삶과 금연에 대한 애환,

위트 넘치는 얘기, 슬픈과거, 웃음보 터지는 실수 등이 생생이 담긴 글들을 통해 간접경험을 하고, 정말 엄청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배님들!! 

 

1. 우선, 이곳 금길의 최다 추천글들이 있습니다. 이것들부터 전부 읽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금연수기집이 책으로 나온다니 그 책을 구해서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2. 과거의 추천글들을 읽다보면, 왠지 이분의 글을 더 찾아서 읽고 싶다라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빠, ▼▼물고기, 위♡, ♧율, 케이★, 그때○○○, 찬★, 님등 이곳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시고, 금연과 인생에 대해 고민한 분들의 글들을 아무런 대가도 지불 하지   않고 읽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꾸벅,,

 

3. 아무리 좋은 글들을 읽고 지나가도 그것을 소화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글을 읽다가 좋은 금연실천방법, 좋은 글귀, 좋은 금단증상 퇴치법, 다이어트 방법, 운동방법, 등등에 대해 빈 A4용지에 받아 적습니다. 제가 받아 적은 분량이 약 A4 20장 분량이 됩니다.

 

그리고 나의 메모를 일주일 후에 다시 읽어 봅니다.... A4 분량 20장 중에 제가 기억해야 할 메시지를 다시 컴퓨터에 기록합니다(약 10페이지 정도 되더군요)

 

4. 이렇게 내 컴에 저장된 글들을 필요할 때마다 보거나, 아침에 캘린더에 문구 적기, 내 손바닥에  금연의지 적기 등을 할 때 참고하거나, 그러한 문구들이 들어갑니다.

 

  예컨대, "금연 3종세트 금연+운동+금주" "실수는 있어도 실패는 없다" "금연실천을 위한 아침운동",  "금연은 전쟁이기보다는 자기수련이다"

 

5. 최근에는 제가 배우고, 느끼고, 살아가는 것을 이곳 공마에 남김으로써, 저의 금연의지를

    한번 더 다지고, 금연지속에 대한 결의를 굳건히 하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금연 참 어렵습니다...

이곳에서 읽은 글 중에 하나를 인용하고자 합니다

"흡연은 나의 노력이 필요하지 않지만, 금연은 나의 의지와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어떠한 일보다 값지고 의미있는 일입니다."

 

저는 금연을, 금연하는 과정을 이렇게 표현하고자 합니다....

 "노력하면서 즐기자,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나를 찾아가는 유익한 과정이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