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리셋이 습관인 분들에게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리셋이 습관인 분들에게
작성자 조중호 작성일 2012-09-13
조회수 10411 추천수 5
저는 이번이 4번째 금연시도 입니다. 대략1년에서 2년 정도 금연하다가 실패 하였습니다.
시도 할때마다 엄청난 고통이 따른다는것은 금연을 시도하시는 여기 오시는 분들 모두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금연을 시도하였습니다. 우리집사람한테도 말했습니다. 내가 만약 금연에 실패하여 담배를 다시 피게된다면 다시는 금연시도 하지 않겠다고........ 너무나 고통스러운 작업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금연을 시도하시는 분들을 보면 몇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유형1 금연선언만 반복하는 유형
10일을 채 못넘기고 재흡연 또 금연시도 흡연 금연시도만 반복하면서 오늘 하루 담배를 2까치로 막았다고 스스로 위로한다. 담배못피는 스트레스는 다 받으면서 정작 담배를 끊치는 못하는 형태

유형2  일정기간을 정해놓고 금연을 시도하는 유형
젤 이해가 안갑니다 그럼 한달간 금연하고 그다음부터 다시 담배를 피겠다는 말입니까? 그렇게 고통스럽게 금연해놓고 다시 피울바엔 저 같으면 아예 금연시도를 안하겠습니다.

유형3 금연을 하면 1년정도는 가는데 한귀에 유혹에 빠져 다시 흡연하는 형태(바로 접니다 ㅠㅠ)
이런 유형의 분들은 자신감 때문에 망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년정도 금연 했으니깐 한대 피워도 담배를 안필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그것때문에 지금 4번째 금연시도중입니다. ㅠㅠ 1년아니라 5년이 지나도 담배를 한대 입에물면 1년안에 흡연자가 될 확률 90%이상입니다.

유형4 나는 의지가 있는데 이런 저런 외부의 상황때문에 담배를 못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이런 유형의 분들은 강한 자존심과 흡연하고픈 욕구가 부딪히는데 그래서 나는 담배를 끊고 싶은의지는 강한데 술자리나 동료들 때문에 못끊는다고 생각하는 유형입니다. 그래서 술자리도 피할려고 하고 그런 의지는 좋습니다만 원인은 본인한테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길.....

유형5 또 어떤 유헝이 있는지 댓글로 부탁 ^^

앞서도 말했지만 저는 다시 흡연하게 되면 이 고통스러운 금연시도 다시는 안할겁니다. 그런 마음으로 현재 금연중입니다. .
하루 1까치로 버텼다고 자랑스러워 하지 마십시오. 하루 1까치를 피나 1갑을 피나 똑같습니다.
한달을 끊었다고 자만 하지마십시오. 10년간 금연하고도 다시피는 사람 많습니다.
리셋이 습관이 되신분들깨 한마디 하겠습니다. 몇일 금연시도하다가 실패 했다고 조급하게 자꾸 시도 하지 마시고 정말 담배를 끊어야겠다고 생각이 마음에서 울어나오면 그때 다시 시도 하십시오.
리셋을 습관적으로 하시는 분들, 하루 한까치로 참았다고 그것도 금연중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금연시도를 잠시 미루시고 다시 생각 해보심이 어떨런지......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