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7년 금연이 깨어지고 다시 시작합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7년 금연이 깨어지고 다시 시작합니다!!!
작성자 박진효 작성일 2012-06-19
조회수 7095 추천수 8
 2005.5. 더 이상 몸과 마음이 담배의 악영향을 지탱하지 못한채 굴복한 나머지 금연에 도전하여 7여년 동안 담배를 잊고 지냈습니다. 살아오면서 인생 최고의 선택중 하나를 꼽자면,"금연한 것이다"라고 할 정도로 자부심과 자만심이 상당하였고, 그 과정까지도 가끔씩 주위 흡연자들에게 무용담처럼 들려주곤 하였습니다.
 이제 제 나이 44세, 금연기간동안 나름 크고 작은 풍파를 겪으면서도 흡연만큼은 멀리하고, 아니 까마득하게 잊고 지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몇년동안 금연하다가 다시 흡연케 되었다는 말을 듣을때마다, "나는 아니겠지! 바보!"라고 자신감과 예외의식으로 가득차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벌써 담배를 다시 든지 6개월이 훨씬 지나가는 군요. 예전처럼 패배의식에 사로잡혀 하루하루 지내고 있습니다. 사무실내,계단, 회식자리,아파트 베란다....어두운 구석이 나의 친구가 되어버렸습니다.
 너무 한심하고, 자신감도 없어지고.....맑은 정신과 몸은 이젠 사라져버리고 축 쳐진 몸과 우울한 마음이 온통 저를 감싸고 있습니다.
 결코 흡연은 저의 몸과 마음의 안식처가 아니었습니다.
예전 금연길라잡이에서 함께 같은 길을 가는 여러분들의 경험담에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아서인지, 또 다시 비겁하지만 이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금연기간중 금단증상이 너무 심하여 매일 술에 만취하여 몇 날 몇 일을 보낸 적이 생각나는군요!!! 휴....다시 그 길을 가야한다니 자신이 없어지네요. 하지만 또 다시 가야할 길이라면은
조금씩 나의 모든 정신을 금연에 승부를 걸어야겠지요?
 동도의 길을 가시는 여러분들, 부디 저와 같은 어리석음을 범하시지 마시고 굿굿히 하루하루 새로운 날을 맞이하는 현명한 나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회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모두들 건승하십시요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