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추천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추천글보기

체험 및 비법게시판에서 5회 이상 추천 받은 글을 모았습니다.

금연의 장점 10가지(공감)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의 장점 10가지(공감)
작성자 안샘71 작성일 2012-06-14
조회수 10105 추천수 5
제가 3년전 금연을 할때 블로그에 올린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해주어서 여기 저기 스크랩도 많이 되었네요. 특히 금연일지라는 앱에도 스크랩되어 있네요.^^ 지금 다시 금연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3년전 금연할때는 45일이 기록이었는데 이번엔 그 기록을 깨러 갑니다. 아래 금연의 장점을 읽어보시고 공감해주시기 바랍니다. ^^ 

<금연의 장점>

1. 아침에 일어났을때 목이 전혀 아프지 않다.

-아침에 일어날때 항상 목이 아팠는데 난 이것이 방이 건조하거나 원래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이라서 그런 줄 알았다.

하지만 그 원인이 담배였다는 사실.. 담배를 안피우기 시작한 바로 그다음날 부터 목이 아프지 않았다.

2. 현저하게 줄어든 가래.

-가래 또한 담배가 원인이었는줄 몰랐다. 그냥 비염이 약간 있는 편이라서 목에 한번씩 가래가 생긴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또한 담배가 원인이었다니.. 금연 이후 거의 가래가 생기지 않았음.

3. 몸에 냄새가 나지 않는다.

- 몸과 입에 냄새가 나지 않는다.(이건 내 스스로 느끼는게 아니라 주위에서 말해줌).

홀애비 냄새와 재떨이 냄새로 부터의 탈출이다.ㅋ

4. 돈이 나갈일이 없다.

- 슈퍼에 가서 담배를 사면서 담배만 사는게 아니라 다른것도 살일 이 많기때문에 흡연자는 담배값만 나가는것이 아니라

부수적으로 돈이 더 나간다. 담배를 피우지 않게 되면 한달에 최소 1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5.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진다.

6. 월요병이 많이 줄어든다.

- 난 월요병에 정말 많이 시달렷는데 담배를 피우지 않으니 월요일날 컨디션이 훨씬 좋다.

7. 뭐든지 할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 평생 못할것 같던 금연을 성공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며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쾌감을 맛보리라.

8. 장시간 집중력은 금연을 햇을때 더욱 더 높아진다.

-금연을 하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잘못된 편견이 있는데...단시간 집중력은 흡연을 할때 높아지지만 장시간에 걸친 회의라던가 공부를 할때의 집중력은 금연을 했을 때 더 높아진다. 어차피 담배를 못피우니깐 지금 하고 있는일에 장시간 집중을 할 수가있다.

9. 오히려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담배를 즐겨피우던 사람들은 금연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 할까 싶어서 차마 담배를 못 끈는 경우가 있는데 내 경험으로는 담배를 안피우면 스트레스를 담아두지 않고 바로 바로 내뱉기 때문에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는다. 이때 주위 사람들에겐 금단현상으로 신경질적이 되었다는 편견을 받기 싶지만 사실은 스트레스를 쌓아두는 것 보다는 그때 그때 대화를 통해서 내 뱉는게 상대편이나 나로써도 좋은것이다.

10. 아주 추운 날씨 아주 더운날씨에 밖에 나갈 필요가 없다.

- 요즘은 건물내에서는 거의 담배를 못 피우기 때문에 추운날씨에 떨면서 밖에서 담배를 안피워도 되며 또한 아파트 계단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애기들의 손을 잡고 엘레베이트에서 내리는 옆집 아주머니와의 무안한 대면을 안해도 된며 저 엘리베이트가 땡 소리를 내며 현재 층에 서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지 않아도 된다. ^^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