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금연 슬로건 만들기 이벤트 참여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 슬로건 만들기 이벤트 참여
작성자 baguette_c 작성일 2023-05-24
조회수 720 추천수 2

1. 나만의 금연 슬로건: '우리에게 필요한 건 담배가 아닌 안녕 입니다'


2. 슬로건의 의미


 2-1. '안녕'은 한자어 '安寧'으로, '아무 탈 없이 편안함'을 의미합니다. 우리에게는 학업, 일, 인간관계, 경제문제 등 모든 분야에서 아무 탈 없이 편안함이 필요합니다.


 2-2. 우리는 서로 만날때, '안녕!'하고 인사합니다. '안녕'은 편한 사이에서, 서로 만나거나 헤어질 때 정답게 하는 인사말입니다. 힘든일이 있을 때, 외로울 때 담배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의지가 되는 든든한 친구, 가족, 소중한 인연과의 소통이 필요합니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나누는 소통의 시작 '안녕!'이 필요합니다.


3. 슬로건과 연관된 흡연 이야기

  현재 저는 흡연자가 아니지만, 초등학교 때부터 알고 지낸 가장 친한 친구가 흡연자 입니다. 직장생활을 하게되면서 시작하게 됐고, 근무하다가 힘들 때, 답답할 때 담배를 핀다고 했습니다. 회사에서 답답할 때 나가쉴 수 있는 유일한 기회가 '담배'이기에 끊을 수 없다고도 했습니다. 요즘은 이런 제 친구에게 담배가 아니라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들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저부터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힘든 사회 속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담배가 아니라 편한 사람들과의 소통이면서, 아무 탈없이 편안한 '안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