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음주, 흡연,나트륨 = 뇌졸증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음주, 흡연,나트륨 = 뇌졸증
작성자 이번엔평금 작성일 2021-02-23
조회수 1437 추천수 3

 

우리 인체는 일교차가 심해 지면 혈관이 수축되면서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에 노출이 됩니다.

특히 우리가 자주 듣고 접하는 뇌졸중의 위험이 급격히 높아 지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우리나라의 뇌졸중 환자 가운데 45세 미만의 젊은 환자의 비중이 10년 전 2~3% 수준에서

최근에는 무려 6%까지 급증하면서 뇌졸중에 대해서 좀 더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뇌줄중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걸리는 중병으로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질병이 되었다는 것은

결국 뇌졸중의 위험이 이제 전 연령층에 폭넓게 퍼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지요.
뇌졸중의 원인중 하나가 죽상경화증인데요.

죽상경화증은 우리 인체의 동맥혈관 벽 안에 콜레스테롤이 침착하고 염증세포를 비롯한 다양한 세포들이 침투하여 죽상경화반이라는

비정상적인 병변을 만드는 질환을 이야기 합니다. 

 죽상경화증 이외에도 뇌졸중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그중에 뇌출혈이 가장 많고 다음으로 뇌혈전증입니다.

그리고 뇌색전증은 상대적으로 젊은 나이에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이런 무시 무시한 병인 뇌줄중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뭐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뇌졸중의 발병을 줄이기 위해서는 음주, 흡연을 줄여야 합니다.

사실 음주나 흡연이야 만병의 근원이죠. 문제는 쉽지 않다는 것이죠

하지만 음주, 흡연 보다도 더 안좋은 것이 있습니다.

뇌졸중의 원인이 되고 죽상경화증, 뇌혈전증 등의 원인이 되는 것은 바로 나트륨 섭취, 즉 과다한 소금 섭취 입니다.

음식을 짜게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러면서 담배 안피고 술안드신다고 뿌듯 하게 생각 하신다면 그건 오산입니다.

음주, 흡연 보다 더 좋지 않은 것이 음식을 짜게 드시는 것, 나트륨 섭취와 소금 섭취가 과다한 것입니다.

음식을 짜게 드시는 식습관이 개선이 되지 않으면 언제든지 뇌졸중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꼭 명심 하시고 식습관 개선을 위해서 노력 하시길 바랍니다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