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체험 및 비법전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체험 및 비법전수 (금연비법 및 감명 깊은 글은 추천을 통해 추천글 보기로 이동됩니다.)금연아이콘 소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상업성, 불 건전한 내용의 게시글을 게시할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커뮤니티 글을 제외한 기타 문의글은 온라인상담실 또는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글이 좀 길어질듯하여... 상세 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이 좀 길어질듯하여...
작성자 김홍철 작성일 2008-03-25
조회수 5776 추천수 0
댓글보다는 답글로 안타까운 마음에 제 생각을 몇자 적어봅니다. 저를 포함한 비슷한 시기의 동기 여러분께 동기부여가 필요한 시기가 온듯합니다만... 흡연의 폐해가 느끼지 못할만큼 천천히 천천히 진행되었듯이 금연의 좋은점도 조금씩 조금씩 나타나 잘 느끼시지 못하시는듯합니다. 이제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계라 저또한 글로 옮겨야하는 금연의 장점들을 다 막라할수는 없지만... 저와같이 85일째 정도 되셨으니... 제 기준으로 몇가지만 말씀드립니다. 첫째 후각이 상당히 회복되셨을것입니다. 예전에 맡지 못해 지나쳤던 냄새도 아마 아주 민감하게 느끼실수 있을것입니다. 특히 금방 흡연을 한 분에게서 나는 냄새는 금새 알아차리시죠? 그와 더불어 미각이 같이 살아나 엄청난 식욕이나 주전부리 욕구를 느끼셨을겁니다. 사탕,껌,녹차,물 등을 많이 찾게되죠. 물론 체질에 따라서 틀립니다만, 대부분 금연 2개월정도에 3-5Kg 체중의 차이가 나죠. 때문에 운동을 병행해야겠다고 느끼시게되는거구요. 후각과 미각의 회복은 금연에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좋은점입니다. 몸이 깨어나게 되는 첫걸음인셈이죠. 아침에 일어날때 몸도 예전보다 가볍고 서서히 체력도 회복되는듯하고 호흡(폐활량)도 좋아지는듯합니다. 주위에서 좋아하는거야 말할것도 없구요. 그런게 아니더라도 다시 흡연자로 돌아간뒤 금연에 대한 스트레스와 다시 금연을 할때 겪어야할 어리석은 짓들을 다시 하고 싶지 않아서라도 평생금연을 할려고 합니다. 우리모두 마음을 다잡고 평생금연 하시죠. 화이팅.. 평생금연!!!

전체댓글수 0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