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이 절실하지 않아서 금연이 힘들어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금연이 절실하지 않아서 금연이 힘들어요
작성자 마돌체푸딩세스 등록일 2021-06-23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734
상담내용

담배는 오장육부를 아주 야금야금 갉아먹기 때문에


제가 나이가 28살 한창 젊은 나이라서 건강 이야기도 귀에 안들어오고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네요


제가 월급통장을 부모님께서 관리하시고 하루 5000원 용돈 받는데


담배 빼고는 돈 쓸 일이 없으니까 노머니족으로 생활하면서 용돈좀 모아보자는 얄팍한 생각으로 금연 하려니까 금연이 힘들어요


고작 5000원 하나 모아보겠다고...


아직 기댈 부모님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제 월급도 부모님이 관리해주셔서 노후대비도 부모님이 해주시니까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1-06-24 01:30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마돌체푸딩세스님, 한 달 만에 금연길라잡이를 찾아주셨네요. ^^ 

금연을 포기하지 않으셨다는 점은 칭찬해드리고 싶은데요. 다만, 지난 번 답변에서 '아는 것이 그치지 않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으신 것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연을 실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입니다. 그 외의 전문가 상담, . 질병에 걸린 환자가 병원에 갈 마음이 없다거나 의사의 조언과 처방에 따르지 않는다면 병이 치유될 수 없듯이, 마돌체푸딩세스님 스스로 금연을 결심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이 없다면 담배 중독에서 벗어나기 어려우며 너무 지체하시면 정말 돌이키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지금껏 답변드린 흡연 위해와 금연 이득을 바탕으로, 마돌체푸딩세스님께서 스스로의 삶에 대입해보고 '나만의 금연 이유'를 찾으시는 것이 가장 시급한 일인 것 같습니다. 

이때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지 마시고요. 직접 종이에 글로 써보시면 생각을 정리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실 겁니다. 흡연의 장점, 단점 , 금연 이유 더 나아가 10년, 20년 뒤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차례대로 작성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흡연에 좋은 점이 있다면 대체할 수 있는 다른 건 뭐가 있는지, 담배 없는 내 삶이 정말 불가능한지, 또는 담배 없는 내 삶에서 변화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이지도 깊게 생각해보시고 글로 표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솔직함'입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줄 필요는 없기 때문에 마돌체푸딩세스님의 솔직한 마음을 표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사회적 기준이나 남들이 말하는 금연이유가 아닌 '자신만의 금연이유'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돌체푸딩세스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얄팍한 생각'이 아닌 스스로의 삶 전체에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내 삶 전체에서의 흡연과 담배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시고 정리하는 시간을 꼭 가져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좋은 소식 기다려보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금연의 필요성 자세히 알기 : 홈 >지식+>금연의 필요성 (nosmokeguide.go.kr)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닉네임 변경 요청드립니다.
다음글 이상한 습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