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꿈의 금연... 현실로...?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꿈의 금연... 현실로...?
작성자 윤영원 등록일 2004-07-17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4209
상담내용
안녕하십니까.먼저 저는 올해나이 22살의 청년이랍니다.다름이 아니라저는 지난 12살 가을쯤부터당시 아버지뻘께서 피우실 정도의 담배를피워왔습니다.지금까지 약 10년간 피운셈이죠.그러나,저는 성격부터가 집중력을 얻기위해 흡연을 하는데요주로 하루엔 1갑을 사면... 4~5개피가 남아요.평균 15개피를 하루에 피우는 셈이되는데요.특히 술자리가 있는 날이면 1갑이 넘을 때가 있어요오래살기 위해서라기 보다는아직 젊기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드는진 몰라도.문득... 경제적으로 나쁜일에 매일같이 2천원을 투자한다는 것에 좋지 못하다...라는 판단을요즘은 자주 들곤해요.전문가님.저도 금연 할 수 있을까요?10년간 하루에 15개피씩... 약 5만5천개피를 흡연한 상태...그냥 안피워야 하나요?너무 단순한 것 같아요... 힘들 것 같구요...금연 처음에...어떻게 시작을 해야 가장 좋을지...ㅡㅡ아참...금연초도 피워보았거든요...그런데 금연초+일반담배 연속으로 피워지게 되더라구요금연보조식품 약도 섭취 해봤어요그래도 약 먹은 뒤 저도 모르게 담배를 피워지더라구요...;;지금 특별히 담배로 인해 아픈곳이나 질병은 없어요하지만...오르막길을 올라가거나 오래 달리기 하면...숨이 넘어갈만큼 힘들어요...ㅡㅡ;저의 경우 어떻게 금연을 시작해야 좋을지...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4-07-20 12:00
윤영원님, 안녕하세요?길잡이입니다.준비를 착실하게 할수록 금연 성공률은 높아집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무작정 끊으려 한다면 그만큼 실패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다음의 내용들을 검토하면서 담배를 끊을 마음의 준비를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담배를 끊어야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집니다. - 담배를 끊는 것이 그렇게 힘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집니다. - 니코틴 중독이 얼마나 심한지 스스로를 진단 받습니다.- 가능한 의미 있는 날로 금연을 시작할 날을 정합니다. - 주위의 친구와 가족에게 금연 계획을 알리고 도움을 청합니다. - 가지고 있는 담배와 관련된 물건은 아낌없이 버립니다. 담배를 끊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단숨에 끊는 것입니다. 다음은 단숨에 담배를 끊는 방법입니다.- 담배를 무조건 피우지 않습니다. - 담배를 피우던 습관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담배를 끊은 지 두 시간 후부터 서서히 금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 금단 증상은 다른 일에 열중하면서 일시적으로 잊을 수 있습니다. - 금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이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봅니다.- 수일에서 수주가 지나면 금단 증상은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술 자리는 당분간 피합니다. - 식사는 가급적 채식과 과일 위주로 하고, 육류는 피합니다. - 3개월 정도 금연이 유지되면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금연보조제를 사용하신 경험이 있으신데요, 금연보조제는 말 그대로 보조제일 뿐입니다.일단 24시간 금연을 해보시고, 금단증상이 심하지 않으시면 금연보조제는 필요없으십니다.금연보조제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금연가이드 > 금연보조제] 바로가기꼭 금연에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윤영원님, 안녕하세요?길잡이입니다.준비를 착실하게 할수록 금연 성공률은 높아집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무작정 끊으려 한다면 그만큼 실패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다음의 내용들을 검토하면서 담배를 끊을 마음의 준비를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담배를 끊어야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집니다. - 담배를 끊는 것이 그렇게 힘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집니다. - 니코틴 중독이 얼마나 심한지 스스로를 진단 받습니다.- 가능한 의미 있는 날로 금연을 시작할 날을 정합니다. - 주위의 친구와 가족에게 금연 계획을 알리고 도움을 청합니다. - 가지고 있는 담배와 관련된 물건은 아낌없이 버립니다. 담배를 끊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단숨에 끊는 것입니다. 다음은 단숨에 담배를 끊는 방법입니다.- 담배를 무조건 피우지 않습니다. - 담배를 피우던 습관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담배를 끊은 지 두 시간 후부터 서서히 금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 금단 증상은 다른 일에 열중하면서 일시적으로 잊을 수 있습니다. - 금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이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봅니다.- 수일에서 수주가 지나면 금단 증상은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술 자리는 당분간 피합니다. - 식사는 가급적 채식과 과일 위주로 하고, 육류는 피합니다. - 3개월 정도 금연이 유지되면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금연보조제를 사용하신 경험이 있으신데요, 금연보조제는 말 그대로 보조제일 뿐입니다.일단 24시간 금연을 해보시고, 금단증상이 심하지 않으시면 금연보조제는 필요없으십니다.금연보조제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금연가이드 > 금연보조제] 바로가기꼭 금연에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페활량이떨어져서걱정입니다.
다음글 금연 3일째...이상한점이 있읍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