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금연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작성자 모벤 등록일 2022-01-01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324
상담내용
자꾸 담배를 피고 싶다는 욕구가 생겨납니다. 끊으려고 마음 먹어도 쉽게 끊어지지 않네요. 어떻게 이겨내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2-01-19 09:56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금연을 결심하시고 금연길라잡이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 먼저 드립니다.

 

담배와의 이별이라는게 참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나의 나약한 의지도 탓해보고 다시 결심하고 실천하는 것을 반복하다보니 "내가 정말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생길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금연을 시작하셨다는 것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초기 금연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흡연욕구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 개인의 흡연 습관과 금단증상 변화에 따라 금연 실천에서도 개인차가 있습니다.

 

먼저 담배와 이별을 위한 정서.심리적으로, 환경적으로~ 주위 정리가 필요합니다.

1. 주변에 금연선포 하셨나요? 주변 흡연자들에게 담배 권유를 받거나 거절이 힘드실수록, 금연선포를 분명히 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가족들에게 성공에 대한 격려와 포상을 요구하시거나 함께 금연하는 지인들과 금연내기를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내 주변에서 담배와 관련된 모든 물품은 버리셨나요? 담배 뿐 아니라 라이터, 재털이 등도 버리시고, 흡연장소는 의도적으로 외면하시고 피합니다. 만일 집 안이나 베란다에서 흡연하셨다면, 자주 흡연하는 장소를 깨끗이 청소하시고, 가구나 소품을 재배치해보세요. 화분을 갖다 두셔도 좋습니다.

 

3. 금연을 꼭 해야 하는 이유 2~3가지를 지금 바로 말씀하실 수 있나요? 효과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보조용품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입니다. 따라서 항상 금연이유를 마음 한 켠에 자리하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00이가 하라고 해서또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상황이라서라는 이유보다는 금연으로 인해 나에게 생길 이점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을 하신다면 내 삶에 어떠한 긍정적이 생길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흡연행동습관을 버리기 위한 노력입니다.

 

4. 행동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간단하면서도 반복하기 쉬운 행동으로 3가지 이상 마련하여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연욕구가 강하게 나타나는 순간에 담배대신 실천하시는 겁니다. 예를 들면, 복식호흡 10회하기. 얼음 입안에서 천천히 녹이기, 물 한잔을 천천히 가득 마시기, 간단한 금연간식 먹기, 가벼운 스트레칭 하기, 지인과 전화통화하기 혹은 금연상담전화에 상담하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금연이유를 되새기고 흡연습관이나 흡연욕구 상황을 파악하고 대처하면서 금연을 끌고 나가셔야 합니다. 금연길라잡이와 함께 금연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을 끊는지 1일차입니다
다음글 닉네임 변경 요청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