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니코틴 껌으로 금연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니코틴 껌으로 금연
작성자 금연클리니크 등록일 2021-07-26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650
상담내용

그전에 챔픽스 등 여러가지 시도했다가 실패하여 이번에는 니코틴 껌으로 금연시작하였습니다

제 흡연력(하루 한갑 25년 이상) 고려하여 니코레트 4mg 씹어보았는데 힘들어서 2mg로 바꿨습니다. 

궁금한점은 4mg로 씹을때 몸에 무리가 가면 몸에 문제가 있다는 뜻인가요?


그리고 니코틴껌에 의존을 많이하게 되면(하루에 4~5회 씹음) 이것또한 니코틴을 섭취하는건데 안좋은것 아닌지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1-07-28 03:47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금연클리니크님 반갑습니다. 

금연을 다시 실천하기 위해 금연길라잡이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금연클리니크님께서 니코틴 껌 4mg을 사용하셨다가 몸에 무리가 되셨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니코틴 껌 4mg은 비교적 고함량으로 이용시 불편감이 있고, 니코틴2mg도 충분히 도움이 된다면 금연클리니크님께서는 니코틴 껌 2mg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혹시 기존에 구매하신 4mg이 있으시다면 반으로 잘라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니코틴껌은 일반껌과 다르게 씹어야 하므로, 안내받으신 복용법에 반드시 따르셔야 니코틴껌 사용으로 인한 불편감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니코틴 껌의 위해성에 대해 추가로 질문을 주셨는데요. 


니코틴 껌, 패치, 사탕 등의 니코틴보조제는 담배의 발암물질, 화학물질 등의 제외한 순수 니코틴만을 체내에 흡수시켜 금연 초기 금단증상을 완화시키려는 의학적 목적이 있어 건강에 대해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니코틴은 사용을 중단한 순간 보통 1주일이면 체내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적정 용량과 용법을 지키신다면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만, 용량과 용법을 무시하거나 담배를 같이 피운다면 니코틴 자체도 치사량이 있는 물질로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니코틴의 가장 큰 문제점은 '중독성'입니다. 금연클리니크님께서 언급하신 것과 같이 계속 의존하시면 니코틴 껌 자체를 중단하기 어려우므로 1~2주 간격으로 하루 1~2개씩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성공하시기 위해서는 흡연욕구가 생길 때 니코틴 껌을 바로 씹기보다는 '시원한 물 한 잔, 5분 복식호흡, 무설탕 껌 씹기 등' 다른 행동 대체 용법을 먼저 실천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금연 초기에는 니코틴 중독과 싸움이지만 점차 시간이 흐르면 흡연 습관과 싸움이기 때문에 흡연 습관을 대체할 만한 다른 습관을 만드는 것이 평생 금연의 필승전략입니다. ^^ 


니코틴 껌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홈 >지식+>금연성공비법>나에게 맞는 금연방법:니코틴 대체요법 (nosmokeguide.go.kr)


금연클리니크님의 궁금증이 잘 해소되셨나요? 

혹시 니코틴 껌은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받으셨다면 해당 보건소 금연상담사와 사용방법이나 부작용, 흡연욕구 대처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약국에서 사셨다면 국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금연클리니크님의 평생 금연을 금연길라잡이가 응원합니다. 

일주일, 한 달, 100일, 1년 성공하실 때마다 금연길라잡이 ‘홈 >공감톡>공감마당>체험 및 비법전수 (nosmokeguide.go.kr)’에서 금연클리니크님의 금연 비법과 성공 자랑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운 여름, 금연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 시작일 조정
다음글 금연 후 목통증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