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암수술후 끊어야 되는데 ㅜㅜ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암수술후 끊어야 되는데 ㅜㅜ
작성자 강필립 등록일 2020-08-31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801
상담내용

방광암 수술 후 재발 안될려면 무조건 끊어야 되는데 힘드네요. 금단 증상으로 짜증이 몰려오니 또 피게 되고 피고 난뒤 또 후회하고 자책하고 걱정하는 것을 반복하고만 있네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9-01 06:42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큰 수술을 이겨내셨군요. 그런데 지금 가장 중요한 금연실천이 마음만큼 쉽지 않으시죠? 그로 인해 후회와 걱정이      . 


강필립님의 흡연기간, 흡연량 등의 중독정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는 없으나, 금연실천이 스스로 쉽지 않다면 니코틴 중독이 굉장히 높은 수준이실거라 

생각됩니다. 


금연은 혼자서 주변의 아무런 도움없이 성공할 확률은 3~5%미만으로 정말 어려운 일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금연을 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도움이 되는 니코틴보조제, 금연약물요법, 전문상담 등 다양한 금연방법을 선택하여 실천하는 것이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의 시도로 금연에 성공할 확률 역시 매우 낮으며, 금연은 포기하지 않고 시도를 하면 할수록 성공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말씀하신 금연 초반 니코틴 공급이 중단됨에 따라 나타나는 짜증과 같은 금단증상은 금연을 하는 과정에서 그 누구도 피해갈수 없는 필.수.코.스 입니다. 그 고비를 넘기지 못하면 평생 금연은 도달할수 없습니다. 


수십년간 니코틴에 중독된 나의 몸이 중독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몸이 회복하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담배가 아닌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그러한 금단증상을 완화시키기위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흡연이 습관이라면 당연히 금연도 습관이 되어야 겠죠? 


금연이 매우 어려운일이긴 하나, 절대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지금 혼자서 하는 금연이 너무 어렵다면, 다양한 국가금연지원서비스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나의 흡연행태와 습관 등을 고려한 자세한 금연방법은 금연상담전화 1544-9030을 통해서도 안내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금연상담전화에서도 전문 상담사와의 1:1 금연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으실수 있습니다. 


그 밖에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하여 의사와의 상담과 금연약물 치료를 12주간 받아볼수 있는 프로그램, 전국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제공하는 6개월간의 상담과 니코틴 보조제를 무료로 처방받아 금연을 실천해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면상담을 진행하지 않는 보건소가 많아, 보건소 금연클리닉이용의 경우 거주지 소재 또는 직장소재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의원 금연치료기관은 아래 URL에서 가까운 지역내 의료기관을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http://hi.nhis.or.kr/ca/ggpca001/ggpca001_m04.do

 

금연은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그 누구보다 금연을 해야하는 이유가 있으신 상황이기때문에 하루빨리 금연을 시작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마음의 불편함과 죄책감은 그래도 단 하루라도 금연을 시도할 때 사라질수 있습니다. 


강필립의 건강한 금연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챔픽스 없이 금연하고 싶어요
다음글 건강지수체크 알림을 해제해도 자꾸 알람이 떠여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