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흡연욕구 해소방법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흡연욕구 해소방법
작성자 까치머리1 등록일 2020-08-01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1028
상담내용

안녕하십니까?

2개월차 금연 실천중인데

근래와서 갑자기 이유없이 흡연욕구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나타납니다.

처음처럼 금연 의지를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8-03 10:43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금연을 2개월간 잘 실천하고 계시는군요. 축하드립니다.


그런게 최근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나타나는 흡연욕구로 금연실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금연을 2개월간 실천하는데 있어 니코틴 보조제(패치,껌 등)나 금연치료약물 사용 없이 의지만으로 금연을 이어오신건지 궁금합니다. 


니코틴 보조제나 약물을 사용하다 중단을 했을 경우 초반엔 경험하지 못한 흡연욕구로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조제나 약물을 사용하더라도 '금연'이라는 새로운 습관이 나의 몸에 익숙해지기 위해선 담배를 대신할수 있는 건강한 행동요법을 반드시 병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보조제나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셨다 한다면 최근에 일상생활에서 나에게 자극이 되는 스트레스나 변화들은 없었는지도 한번 점검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의 금연을 실천하는 과정에 있어 금연에 대한 생각이 조금 느슨해지거나, 재흡연의 유혹이 되는 상황, 생각들이 초반보다 많아진건 아닌지도 함께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담배로 인한 니코틴 중독은 2개월이 지났다고 해서 완전히 끊어낼 수 있는 쉬운일은 절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내가 금연을 하고자 했던 이유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흡연욕구에 대한 나만의 대처방법을 실천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흡연욕구는 3~5분이내에 사라집니다. 아주 짧은시간이지만, 나에게는 너무 긴 시간으로 느껴질수 있습니다. 흡연욕구가 나타날때 무조건 참는 것보다는 그 순간에 내가 잠시 주변을 환기시켜줄수 있는 간단한 행동요법들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거나 얼음을 입에 물고있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으며, 잠시 하던일을 멈추고 양치질을 하거나, 계단 오르기, 스트레칭하기, 심호흡 하기, 좋아하는 음악듣기 등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나타나는 흡연욕구의 강도와 빈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든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 내가 너무 힘들다고 하여 다시 한개비 실수를 하는 순간, 그간 노력해온 2개월의 시간을 다시 처음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지금 찾아온 위기를 잘 이겨내고 평생 금연의 길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후회없는 선택으로 금연을 시작하신 그 마음을 잊지 마시고 금연 후에 나의 몸과 마음이 좋아진 점들에 대해서도 생각해고 그러한 변화들을 통해 행복한 금연을 이어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닉네임 변경 요청드립니다.
다음글 챔픽스 복용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