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안녕하세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안녕하세요
작성자 한지인 등록일 2020-07-26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363
상담내용

금단현상억제방법을하고싶은데잘안되네요

계속 피고싶구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7-28 10:55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현재 신체적 금단증상과 흡연욕구로 금연실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금연 시작 후 체내에 니코틴 공급이 중단됨에 따라 나타나는 금단증상은 개인의 흡연량, 흡연기간, 니코틴 중독정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을 하는데 있어 금단증상과 흡연요구는 이겨내야만 금연성공을 이룰수 있어 많은 분들이 금연초반 어려움을 호소하십니다. 


중독을 끊어내는 일이 하루아침에 뚝딱하고 된다면, 금연에 실패하시는 분들도 없겠죠? 


그만큼 내 스스로의 금연에 대한 강한 의지와 건강한 행동습관들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며 필요합니다. 


우선 금단증상의 경우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금연 시작 후 3~5일이 최고조에 이르며, 수주에서 수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금단증상이 어떤 증상인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평소보다 무리한 업무는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좋으며,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흡연욕구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금단증상의 경우 니코틴 중독으로부터 우리의 몸이 다시 건강해 지기 위한 과정상에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금연실천에 부정적인 장애물로 생각하는 것보다 긍정적인 나의 몸의 변화로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흡연욕구의 경우 보통 3~5분이내에 사라집니다. 또한 금연초반에는 흡연욕구가 강하게 자주 나탈수 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강도와 빈도는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시간동안 잠시 하던일을 멈추고 양치질을 하거나, 간단한 간식섭취, 스트레칭하기, 음악듣기, 계단 오르기, 산책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보고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배를 무작정 참는 것보다는 담배 대신 새로운 건강한 습관들이 나의 일상생활에서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적어도 한달여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당장 지금 내가 힘들다는 이유로 다시 재흡연을 반복한다면, 금연성공은 절대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말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이러한 행동요법으로도 금연시작 후 금단증상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줄 정도로 힘이 든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금연치료약물이나 니코틴 보조제을 함께 사용하면서 금연을 시도해 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연치료지원사업을 통해 가까운 지역 내 병의원에 방문하시면 12주간의 금연프로그램과 함께 의사와의 상담, 금연치료약물을 처방을 조건부 무료로 이용해보실수 있습니다. 


(병의원 금연치료기관 찾기)

http://hi.nhis.or.kr/ca/ggpca001/ggpca001_m04.do


또한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사와의 상담과 함께 연간 12주분의 니코틴 보조제를 무료초 처방받아 이용이 가능하니,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직장 주소지 관할 보건소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보건소 업무가 정상운영되지 않는 곳도 있어 방문 전에 해당보건소에 전화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지인님의 흡연상태, 흡연력, 중독정도, 나타나는 금단증상의 종류 등의 정보가 없어 우선 일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드렸으나, 

보다 자세하게 나에게 맞는 금연방법과 금단증상 대처방법 등에 대해 금연상담전화 1544-9030 전문 금연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서도 도움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2주째
다음글 닉네임변경 하고싶습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