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 패치는 어떻고?어디서 구입할수 있을까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금연 패치는 어떻고?어디서 구입할수 있을까요?
작성자 중독된삶x 등록일 2020-05-02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994
상담내용
금연하면서 입이 근질거리고 그런거는 사탕이나 초콜릿으로 가능하겠지만 몸에 붙이는 금연패치 어디서 구입할수 있고 그 패치의 효능은 어떤가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5-04 03:37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말씀하신 금연패치는 니코틴대체요법 중에 하나로 니코틴 패치를 금연 초반에 함께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니코틴 대체요법은 담베에 다른 유해 화학성분들은 배제하고 니코틴을 패치, 껌, 사탕 등의 형태로 피부,구강, 점막 등의 형태로 외부에서 공급해주는 금연보조요법입니다. 금연초반 신체적 금단증상이나 흡연욕구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니코틴 대체요법은 금연치료약물과 함께 현재 과학적인 임상실험을 거친 안전하고 효과가 검증된 금연방법입니다. 


니코틴 패치의 경우 니코틴이 피부를 통해서 일정한 농도로 체내에 흡수되는 성질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혈중 니코틴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금단증상을 완화, 흡연욕구를 억제하는 원리이며 본인의 흡연량과 니코틴의존정도에 따라 패치의 용량을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나, 정확한 사용방법이나 금기사항(협심증,심혈관계질환, 뇌혈관 질환, 임산부, 수유부, 청소년의 경우 사용 불가), 부작용 등을 숙지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지역내 보건소 금연클리닉 또는 병의원 금연치료 기관을 방문하여 금연상담사나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패치 사용여부와 적절한 용량, 사용방법등을 숙지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역내 거주지 관할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 시 프로그램 등록 이후 연간 최대 12주분의 패치를 무료로 처방받으실 수 있으며, 가까운 지역내 병의원 금연치료 기관에 방문하셔도 패치를 조건부 무료로 처방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지 않은 지역들이 있어 주민등록상의 주소지 또는 직장 주소지에 해당하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문의하시어 정상운영 중인지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으며, 병의원 금연치료 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아래URL 참조)


http://hi.nhis.or.kr/ca/ggpca001/ggpca001_m04.do



하지만, 위에 설명드린대로 니코틴 패치는 금연초반 금연을 실천하기 위한 보조적인 수단으로 활용되는 방법으로 체내에 계속해서 니코틴 농도는 유지시켜 주기때문에 장기간 사용 시 이 역시도 의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해진 기간 내에 계획적으로 사용하고 흡연을 중단하는 것은 니코틴 사용을 중단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며 니코틴 사용을 중단한다는 것은 니코틴 중독으로 부터 벗어나기 위한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실천하는 것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홈페이지 첫째 화면에 대한 건의 사항.
다음글 담배에 대한 궁금증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