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몇일이면 담배를 완존히 끊을 수 있을까여??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몇일이면 담배를 완존히 끊을 수 있을까여??
작성자 여수정 등록일 2002-01-2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10593
상담내용
저희아빠가 담배를 끊으신지 7일이 되었습니다!!이 사이트를 말씀 드렸더니 몇일이면 담배를 완전히 끊을 수 있냐고 물어보시네여^^얼마나 지나면 담배생각이 완전히 사라질까요??그리고 담배를 끊게되신 동기가 가슴이 아프셔서 그런건데..왜그런건가요??..많이 걱정되는데..답변 부탁드려요()(__)"
답변
답변인 상담의사 답변일 2002-01-25 12:00
저희 사이트의 프로그램은 30일 동안의 도전 프로그램과 8주간의 유지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충실히 따라 가신다면 3개월간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셈이죠.하지만 어느 기간 동안 담배를 안 피우면 완전히 금연에 성공했다..라고 장담할 수 있는 기준은 없습니다.10년 동안 금연하신 분도 단 한 대의 담배로 다시 흡연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 담배에 맛을 들이신 분이라면 평생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훨씬 더 현실적이랍니다. 이것은 니코틴 의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며 모든 의존(중독)에 똑같이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가슴이 아픈 이유는 물론 정확한 진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문제겠죠. 기관지와 심장 모두 담배로 인해 편치 않은 상황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해로운 담배 연기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반응이나 혈관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금연 후에도 이러한 통증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혀가 아픈 현상에 대해서~~
다음글 속이 불편합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