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혀가 아픈 현상에 대해서~~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혀가 아픈 현상에 대해서~~
작성자 이재화 등록일 2002-01-2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12699
상담내용
20년간 피우던 담배를 끊기로 마음을 먹고 금일로 금연 8일차입니다..하루에 두갑 정도씩을 피웠습니다.금단 증상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 사람을 당혹 스럽게 만듭니다..금연 4일째부터 혀 전체에 동통이 시작되더니 미각마저 잃어 버렸습니다. 특히 짠맛은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5일째는 이러한 현상이 완화 되는가 했더니 혀 앞쪽과 앞쪽 테두리를 중심으로 혀바늘이 돋아 사람을 환장하게 합니다.ㅡㅡ;상당히 아픕니다...결국 7일째 되는날 어제 약국에서 혀바늘에 대한 약을 사서 복용을 했습니다...별로 신통치 않습니다..ㅡㅡ;오늘 아침에 혀바늘 뿐만 아니라 동통이 있어 보니 세로로 2군데 가 갈라져 있는거 같이 보입니다..갈라져 있는것이 정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평상시에 혀를 볼일이 없으니..ㅡㅡ;특이한 증상은 첨 동통이 있을때 혀전체에 백테가 혀전체를 덮고 있어 혀 색깔 구분도 힘든 정도 였으나 지금 백테가 많이 없어졌습니다. 특히 혀 앞부분은 전혀 없습니다..있는게 정상인지 없는게 정상인지도 모르겠습니다.금단 증상중에 혀의 동통에 대한것도 보고된 사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전문가의 진료를 요하는 수준인지 아님 좀만 기다려 보면 괜찬아 질지도 궁금하구요 혀 아플땐 어디로 가야 하나요?ㅡㅡ;이비인후과 가면 되요?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상담의사 답변일 2002-01-21 12:00
혀의 문제는 금단증상 자체에 의한 것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원인으로는 몇 가지를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일단 감염으로 인한 설염(혀의 염증)이 가장 의심됩니다.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피로가 겹친 상황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몸에 불편하신 문제가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적절한 치료를 하면 빨리 좋아질 수 있고 재발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씀대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으실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울 아빠가 금연을 합니다..도와조여!
다음글 몇일이면 담배를 완존히 끊을 수 있을까여??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