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금연이야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그림으로보는 금연이야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등 공익을 목적으로 한 해 교육자료 신청하기를 통해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본 이미지 파일은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교육자료 신청하기
곰병장의 금연특훈 4화(면회)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웹툰 ]곰병장의 금연특훈 4화(면회)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0-09-29

곰병장의 금연특훈 no smoking special training 글/그림_ 최창규 검수_ 금연길라잡이

4화 면회

면회소

최상병: 정말 배부르다..! 오랜만에 먹었더니 진짜 많이 먹었다.. / 면회친구: 우린 하나 피고 올게.

최상병: 지금 딱 피면 진짜 맛있을 텐데.. 으아아악! 내가 미쳤지..! 절대 안돼!! 난 절대 흔들리지 않아!!

다른군인: 피자 받으러 갔다올게 / 어! 나도 같이 가.

악마: (치킨 속에서 등장): 금연 싫어.. 치킨 좋아.. 최상병.. 곰 때문에.. 자꾸 풀려난다.. 이번엔 안될 걸.. 준비했어.. 하이퍼 듀얼 스모킹 빔.. (이상한 빔 발사)

최상병: 크어어억

최상병: 느끼해.. 너무 느끼해서 참을 수가 없다고! 식후땡을 어떻게 참아!! 설마.. 곰병장님이 면회소까지 있진 않겠지?

곰병장: (갑자기 등장) 최상병! 가만히 있어. / 최상병: 네?!! 곰병장님!!

곰병장: (손으로 내려친다) 쿠오오오오!! / 최상병: 으아아악!! 끄으아악!! 엥? 곰병장님!! 대체 뭐 하시는 거에요?!

곰병장: 이런.. 놓쳤군! 최상병! 그동안 이상하지 않았어?

최상병: 네? 뭐가요?!! / 곰병장: 분명히 잘 참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인내심이 무너졌을까? / 최상병: 맞아요!! 어떻게 아셨어요?!

곰병장: 그건 바로 '담배악마'의 소행 때문이야. / 최상병: 네?!! 담배악마요?!! / 곰병장: 금연중인 사람들에게 나타나서 금연을 실패하게끔 방해를 하곤 하지. 많은 사람들이 담배악마 때문에 금연에 실패하지

곰병장: 갑자기 악마라니 믿을 수 없겠지.. 이해해. / 최상병: 뭘요, 곰도 말하는데요

곰병장: 암튼 오늘은 놓쳤지만, 담배악마를 잡아야 자네가 금연을 무사히 할 수 있다네! 우선은 담배악마의 장난부터 해결하자고. / 최상병: 뭐.. 뭐 하시는 거에요?! 설.. 설마!!

곰병장: (최상병의 머리를 잡고) 꺼억 (곰병장의 금연포효 aka. 용트름)

최상병: 끄아아아악!! 내 귀가..! 내 코가..! / 곰병장: 이게 바로 하이퍼 듀얼 금연 트름이다!

최상병: (꿈 속에서 기상) 크헉!!! 곰병장님은 항상 상상 이상이야...! 여긴 뭐야? 앞이 아무것도 안 보이잖아.. 갑자기 목이.. 바닥은 또 왜 이래? 뭐야! 여기 이상해!!

곰병장: ㅊ..ㅅ...ㅂ..(해석: 최상병) / 최상병: 곰병장님! 여긴 도대체 어디에요?!!

곰병장: ㅇㄱㄴ... ㅇㅇㄷ... ㄱㅇㅇ...(해석: 여기는 오염된 곳이야.) / 최상병: 뭐라는 거에요? 무슨 말인지 잘 안들려요!!

곰병장: ㅈ.. ㅅㅈㅎㄷ..(해석: 자 시작한다) / 최상병: 뭐라는 거에요? 뭐.. 뭐지? 몸으로 말해요 하는 건가?

최상병: (곰병장이 담배피는 시늉을한다) 아..! 담배?! (곰병장이 머리가 아프듯 머리를 잡는다) 아픈가..? 괴로워? 괴로움..! (곰병장이 숨을 크게 내쉰다) 아..! 이건 바로 알겠다. 숨쉬기! (곰병장의 금연퀴즈)

최상병: 정답은 담배, 괴로움, 숨쉬기 맞죠? / 곰병장: 떙! 하지만 거의 맞았어. / 최상병: 네?!!

곰병장: 문제는 세 개가 아니라 하나였어. 정답은 담배로 괴로워하는 너의 폐.야 넌 지금 잠시 괴로웠지만 너의 폐는 담배 때문에 항상 괴로워하고 있다고. 느끼하다고 담배 생각하지말고, 느끼하면 김치를 먹어! 식후엔 양치를 하고. 돌아갈 시간이다..

군인: 최상병! 우린 이제 가야 돼~!! / 뭐야 밥 먹다 말고 왜 갑자기 잠을 자고 있어?

최상병: 그 모든 게 담배악마 때문이었다니...! 어쩐지..! / 군인: 푹 자고 일어나서 갑자기 뭐라는 거야?

최상병: 이젠 다시는 당하지 않겠어!!

군인: 최상병이 금연이 많이 힘든가 봐..

계속

곰병장의 금연정보 - 우리 몸에 치명적인 독, 담배(1) tip. 타르- 주로 폐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폐에 스며들어 폐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타르는 담배에 포함된 대표적인 발암 물질의 하나 입니다. 특히, 폐에 스며들어 폐의 기능을 약화시키거나 폐를 망가뜨려 폐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금연길라잡이


2020 금연공감 웹툰 "곰병장의 금연특훈" 4화 입니다.


※ 본 작품의 저작권은 작가와 금연길라잡이에 있습니다. 무단 인쇄 및 배포를 금합니다.

※ 본 작품의 이미지 파일은 금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보건소, 지역금연센터 등의 유관기관 대상으로 제공 가능합니다.

(단, 시리즈 총 5화 까지 연재 후 교육자료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곰병장의 금연특훈 3화(미련)
다음글 곰병장의 금연특훈 5화(휴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