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금연이야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그림으로보는 금연이야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등 공익을 목적으로 한 해 교육자료 신청하기를 통해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본 이미지 파일은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교육자료 신청하기
니코틴중독 테스트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카드뉴스 ]니코틴중독 테스트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2-08-02

니코틴중독테스트! 매번 결심만 하고 금연하지 못하는 나, 혹시 '니코틴 중독일까?'

1년 사이에 2가지 이상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니코틴 중독 의심! □ 의도한 것보다 많은 기간 또는 많은 양을 흡연한다. □ 줄이거나 조절하려는 지속적인 욕구가 있다. 혹은 줄이거나 조절하려고 노력했지만 실패한 경험이 있다. □ 담배를 구하거나 피우기 위한 활동에 많은 시간을 보낸다. □ 담배에 대한 갈망, 강렬한 욕구가 있다. □ 반복되는 흡연으로 직장, 학교, 가정에서 중요한 역할 수행을 못 한다.

□ 지속적 흡연은 영구적이거나 반복적으로 사회적, 대인관계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면서도 계속 흡연한다. □ 사회적, 직업적, 혹은 여가 활동을 담배 때문에 포기한다. □ 신체적으로 해로운 상황임에도 반복해서 흡연한다. □ 지속적으로 혹은 반복적으로 신체적, 심리적 문제가 유발되거나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도 흡연을 계속한다. □ 담배에 대한 내성이 있다. □ 금단증상이 나타난다. -미국 정신의학회, 정신 질환 진단 및 통계편람(DMS-5)

금연,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우리의 몸이 니코틴 중독에 적응한 만큼, 니코틴이 없는 환경에서도 충분히 적응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건강을 위한 금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함께 시작해요!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놓지마 금연의지! 흡연욕구 극복하는 상황별 대처법 5가지
다음글 건강을 해치는 주범! 이 세상에 안전한 담배는 없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