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금연이야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그림으로보는 금연이야기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등 공익을 목적으로 한 해 교육자료 신청하기를 통해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본 이미지 파일은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교육자료 신청하기
태어나자마자 알게 되는 세상의 첫 맛이 담배 맛일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카드뉴스 ]태어나자마자 알게 되는 세상의 첫 맛이 담배 맛일 수 있습니다.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8-01-30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길잡이의 금연특강! 태어나자마자 알게 되는 세상의 첫 맛이 담배 맛일 수 있습니다.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흡연으로 모유의 맛과 향이 변화될 수 있다는 점 알고 있으신가요?흡연할 때 나타나는 냄새가 흡연하는 어머니의 모유를 먹은 아이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 결과는 흡연하는 여성에게서 낳은 자녀의 높은 흡연율을 설명하는데 근거가 됩니다.흡연 후 모유를 채취한 결과, 흡연 후 30분에서 1시간 된 모유가 흡연은 프로락틴 농도를 떨어뜨려 모유생성을 방해합니다. 담배 안의 화학물질이 모유 내의 요오드와 비타민의 양도 감소시키기 때문에 모유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담배 안의 니코틴으로 인해 아이의 수면에도 영향을 미쳐, 수면 패턴이 바뀌거나 수면시간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담배 없는 세대, 담배 없는 세상을 꿈꾸다 Tabacco Endgame
다음글 ‘너희는 담배피우면 안돼!’ 단순히 성인이 아니기 때문은 아닙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