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공지사항

금연길라잡이의 중요한 사항을 공지합니다.

'금연약(성분명:바레니클린), 니트로사민 불순물 검출? ' 관련 콘텐츠 금연길라잡이에서 확인하세요.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연약(성분명:바레니클린), 니트로사민 불순물 검출? ' 관련 콘텐츠 금연길라잡이에서 확인하세요.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21-07-09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일부 금연약(성분명: 바레니클린) 제품에서 발암물질로도 알려진 '니트로사민 불순물'이 검출되어, 우리 금연길라잡이 회원님들께서도 놀라셨을텐데요. 


관련하여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유통 가능한 유효기간 내 모든 제조번호에 대한 불순물 시험검사 결과를 각 제조 및 수입자에게 요청하였으나, 시험 검사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보고 2021년 7월 9일 '금연치료보조제(바레니클린) 사용 시 주의를 가하도록 권고'하는 보도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2021년 9월 7일 '식약처, 금연치료보조제 바레니클린 의약품 단계적 안전관리' 보도자료를 통해 국내 유통 중인 금연약에 대한 안정성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발표 결과, 국내 유통 중인 모든 제품에서 '니트로사민 불순물'이 검출되었으나, 그 위험 수준이 매우 낮아 국제 가이드에 따라서 '무시할 수 있는 수준' 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해당 의약품 복용을 임의로 중단할 필요가 없이 계속 복용해도 되나, 필요하다면 대체 의약품으로 전환하도록 의사 또는 약사와의 상담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 제품에서 '니트로사민 불순물'이 검출이 확인되어 이에 대한 단계적인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따라서 금연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금연 보조약물이 필요하시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해당 약물을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걱정이 되신다면 약 복용을 포기하시기 보다는 니코틴패치, 니코틴껌 등의 니코틴대체체를 활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혹시나 마음 한 켠에서 이를 핑계로 금연 미루라는 내면의 유혹이 있으시다면, 그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 

금연으로 인한 이득이 훨씬 크다는 점은 잊지 마십시오. 

  

금연길라잡이 회원님들의 금연 성공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윙크


금연도움받기(금연상담전화 예약하기) :  홈 >금연온>금연도움받기>전화상담 예약 (nosmokeguide.go.kr)

자주하는 질문: 홈 >금연온>금연도움받기>자주하는 질문 (nosmokeguide.go.kr)

관련자료(보도자료) : 홈 >뉴스룸>금연자료실>관련자료>전체 (nosmokeguide.go.kr)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당첨자 발표] 금연길라잡이 이용자 실태 및 만족도 조사 2분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합니다.
다음글 [이벤트]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 기념 댓글 이벤트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