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한국공항공사 '담배 연기 없는 공항' 추진…흡연실 실외 이전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공항공사 '담배 연기 없는 공항' 추진…흡연실 실외 이전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8-09-08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한국공항공사는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공항을 만들기 위해 실내 흡연실을 실외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공사는 이날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국민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실내 흡연실이 없는 공항 만들기에 나선다.

공사와 개발원은 여객 청사 내 흡연실 개선사업,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금연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실내 흡연실이 물리적으로 쾌적한 공기 질 관리에 한계가 있어 실외로 흡연실을 이전한다고 설명했다. 실외 흡연실은 비, 바람, 눈을 피할 수 있는 시설로 설치되고, 자연환기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연 치료와 홍보 캠페인을 벌여 건물 내 금연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영국 런던 히스로공항, 중국 베이징 수도공항 등 해외 공항들은 실내 흡연실 운영을 전면 금지하는' Smoke-free Policy'(스모크-프리 폴리시)'를 시행 중이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김명운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실내금연은 세계적 추세이자 선진공항이 되는 수순"이라며 "빨라진 수속으로 공항 실내에서의 시간이 줄어든 만큼 흡연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pc@yna.co.kr


2018/09/07 06:00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9/06/0200000000AKR20180906173800004.HTML?from=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하니 치매위험 '뚝'…4년이면 14% 감소효과"
다음글 [카드뉴스] 흡연 갑질…"일상에서 마주치는 담배 연기, 싫다고 말하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