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복지부 '일상 속 흡연 갑질' 고발 금연광고 시작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복지부 '일상 속 흡연 갑질' 고발 금연광고 시작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8-09-03
출처 연합뉴스

복지부 '일상 속 흡연 갑질' 고발 금연광고 시작


9월 1일부터 TV·극장·온라인 등 2차 금연광고 시행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보건복지부는 9월 1일부터 흡연 갑질을 주제로 한 2차 금연광고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금연광고(흡연 갑질 편)는 흡연자는 인식하지 못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흡연으로 고통받는 주위 사람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실외 공공장소(버스정류장)에서 주변 사람 눈치를 보지만 모르는 척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이나, 가족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열심히 양치질하지만 담배 냄새가 싫다고 아빠의 포옹을 뿌리치는 딸의 모습 등이다.

 

'내 집인데 어떠냐'며 아파트 발코니에서 흡연하는 아랫집 때문에 고통받는 이웃 주민들의 모습도 그렸다.


이번 금연광고는 수도권거주 성인남녀 350명(흡연자 175명, 비흡연자 175명) 대상의 광고효과 사전 설문조사에서 현실적이며 실생활에 가까운 스토리로 공감 가는 광고로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광고를 보고 난 후 흡연자의 금연에 대한 변화를 파악한 결과 76%가 금연을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됐다고 응답했다.


복지부는 이번 2차 금연광고를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TV를 포함한 극장 및 라디오,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내보낼 예정이다. 또 버스정류장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 매체를 통해 옥외광고도 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복지부는 지난 5월 1차 금연광고(담배와의 전쟁 편)를 내보낸 바 있다.


shg@yna.co.kr


2018/08/31 17:08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8/31/0200000000AKR20180831146400017.HTML?from=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심근경색 환자, 절반은 담배 못 끊어…사망위험 1.6배"
다음글 [카드뉴스] 흡연 갑질…"일상에서 마주치는 담배 연기, 싫다고 말하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