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단현상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금단현상
작성자 우사미 등록일 2020-03-16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999
상담내용
27년 흡연자로써 오늘날짜로 33일째 금연중입니다~ 이것이 금단현상인지 궁금합니다 손이 좀 많이 떨리구요~목젖있는부위에 뾰루지 같은것이 많이 납니다~~ 금연후에 발생한것인데 금단현상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3-18 03:38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벌써 한달 넘게 금연을 유지하고 계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말씀주신 손이 떨리고 목젖 부위에 이물감이 생기는 증상은 금연 초반부터 현재까지 계속된 증상이신지요? 금연 후 다양한 금단증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는 개인차가 있어 느끼는 강도와 종류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금단증상은 금연 후 수주에서 수개월까지 지속되다 사라지기 때문에 금단증상이 재흡연의 이유가 되지 않도록 증상을 완화시킬수 있는 적절한 행동요법을 병행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금연 후 일어난 증상이 모두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으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시기가 우연히 맞아 생긴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고 강도가 심해질 경우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씀주신 증상은 흔히 알려진 금단증상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만, 손이 떨리는 증상은 간혹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연 후 손발이 간질간질하거나 따끔따끔 쑤시는 느낌을 경험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금연 후 체내 산소공급이 원활해지면서 말초혈관까지 혈액순환이 잘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드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떨림 증상만이 나타나는 거라면 이는 일시적인 증상일수도 있으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줄 정도로 증상이 심할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목젖 부위에 뽀루지 같은 것이 많이 난다고 말씀주셨는데, 목구멍 안쪽의 목젖을 말씀하시는게 맞으시지요? 종기같이 생긴것들이 많이 난다는 말씀이신가요? 정확하게 어떠한 증상인지 모르겠으나, 가래가 많이 나오거나 통증이 있진 않으신지요. 

금연 후 폐 섬모세포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가래가 많이 배출될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도 기관지 부분에 염증이 있으셨을수도 있기 때문에 이 증상은 금연과는 상관없는 증상일수 있으니 이 또한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우사미님의 금연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아이폰에서 금연길라잡이 앱에 대한 불편한점
다음글 학생인데...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