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미친듯이 잠이오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미친듯이 잠이오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작성자 세라자드 등록일 2020-02-13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990
상담내용
너무 멍하고 집중력 저하로 공부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친듯이 잠이 쏟아집니다 왜 미친듯이 잠이오고 머리가 멍해서 금연시작과 동시에 책을 한페이지도 넘기지 못하고 계속 잠만 자고 있습니다 금연후 잠이 갑자기 하루에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현상이 발생 하는데 그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금연 한지 8일 되었습니다 담배피고 싶은 욕구는 없으며, 부산진구 사상구 보건소에 금연클리닉 이용 하고 있습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2-17 02:00

안녕하세요. 세라자드님 길잡이입니다.

현재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하시면서 금연을 실천 중에 있으시군요.

금연 후 가장 힘든시기를 지난주에 경험하신 것 같습니다. 금연 후 나타나는 신체적인 금단증상은 3~5일이 최고조에 이르며 일주일에서 수주에 걸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라자드님이 호소하신 머리가 멍하고 집중이 잘 되지 않고 평소보다 졸음이 쏟아지는 현상은 금연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이는 니코틴이 체내에 중단됨에 따라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금연 후 우리의 몸은 니코틴이 중단됨에 따른 금단증상을 경험하지만 이는 다시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증상이니 이를 완화 시킬수 있는 행동요법들을 함께 실천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금연 후에는 평소보다 자주 휴식을 취하고 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잡한 일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업무 등을 잠시 피해주시는게 좋은데요.

낮 시간에 잠이 온다고 해서 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시거나 낮잠을 자는 것은 저녁시간의 수면을 방해 할 수 있어 수면장애 문제가 계속 반복되고 악화되게 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평소보다 이른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낮시간 동안에는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신체적인 금단증상을 금연실천에 있어 부정적인 증상으로 생각하신다면 금연유지가 더 어려워질수 있습니다. 금연을 하려면 누구나 초반에 겪어야 하는 당연한 증상이라 생각해주시고 긍정적으로 금연실천을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금연시작 전에 흡연기간 및 흡연량은 알수 없으나, 현재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 중이시라면 니코틴 보조제를 함께 사용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보조제를 사용중임에도 이러한 증상이 너무 강하게 지속되는 것이라면 해당 보건소의 금연상담사와 다시 한번 사용용법과 용량에 대해 상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세라자드님의 금연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채팅상담을 주로 하는데 언제까지 안되는건가요
다음글 닉네임 변경 신청합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