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흡연영향 ]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작성자 불꽃남자정대만 등록일 2020-01-21
카테고리 흡연영향 조회수 979
상담내용

84년생입니다.

1996년 6학년때부터 흡연을 2019년 12월30일까지 했으니 약 24년정도 흡연을 했습니다. 


현재 금연23일차 입니다.


며칠만 끊어도 몸이 가뿐하고 좋다던데 뭐가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변화내용 및 현 상황


현재 좋은현상은 없습니다.

살이 쪘습니다. 23일간 6키로 쪘다가 다시 2키로빠짐.

평소에 안하던 군것질도 조금하고 있습니다. (아주소량)

식사량은 조금 줄었습니다.

술을마시면 흡연할까봐 딱 2번 술을마셨습니다. 음주횟수는 흡연할때보다 5배이상 줄었습니다. 

흡연욕구는 다른분들보다 덜한것 같습니다. 

변비가 조금 생긴것같습니다. 

피부가 가렵다고들하는데 전 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1-28 11:53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불꽃남자정대만님,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금연 이후 장점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금연 한 달 정도면, 폐 기능이 회복되면서 여러 가지 감염의 위험이 줄어드는 시기인데요. 조금 더 실생활에서 느끼실 수 있는 효과로는 담배로 인한 입 냄새가 없어지고 치아도 하얗고 건강해집니다. 또한 옷이나 머리에서 나던 담배 냄새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으며 음식 맛이 좋아지고 후각이 돌아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운동 시 경험할 수 있는 숨참도 좋아집니다. 등산하실 기회가 있다면 과거 보다 등산이 조금 더 수월해짐을 경험하신다거나 산에서 나는 나무나 흙 등의 자연의 향을 더 맡으실 수 있어 더 상쾌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담뱃재, 냄새 등으로부터 벗어나 조금 더 깔끔한 인상과 용모를 갖추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담뱃값을 아낄 수 있다는 것도 금연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금연시간에 따른 신체적 이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URL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3C110/H/23/view.do?article_seq=229&tag_name=&cpage=1&rows=10&condition=&keyword=&cat=&rn=5


불꽃남자정대만님, 제가 언급 드린 사례 중 몇 개나 해당되시나요? 흡연이 불꽃남자정대만님도 모르는 사이에 서서히 몸을 망가뜨린 것처럼 금연도 천천히 몸을 회복시키고 이득을 가져다줍니다. 제가 다 언급 드리지는 않았지만 ‘금연길라잡이 홈>공감톡>공감마당’을 통해 실제 금연 중인 회원님들의 사례를 읽어보시면 더 많은 이득을 얻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그 외에 말씀주신 변화내용 중 변비는 일시적인 금단증상으로 보이며, 체중증가의 경우 금연 이후 입이 심심하여 군것질을 자주 찾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군것질 종류를 무가당 사탕, 견과류 조금, 방울토마토 등으로 제한하시거나 생수, 양치질 등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장기적인 금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스트레스로 그냥 힘들어요..
다음글 PC방 금연관련 질문입니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