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딱 한대만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딱 한대만
작성자 이밤지새우고 등록일 2019-12-01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595
상담내용
혹시나 너무 힘들때 딱 한대만 진짜 따아아아악 한대만 피면 안되는건가요??ㅠㅠ 그건 금연이 아닌건가요?따아악 한대 피면 흡연하던 시절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건가요? 지금 하루종일 담배 생각에 한대만 피우고 싶다는 맘에 글올려봅니다. 금연 화이팅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9-12-05 09:07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 
이밤지새우고님, 반갑습니다.

어제 게시글을 올려주셨는데요. 그 순간 잘 이기셨나요? 
굉장히 번뇌가 심하셨던 것 같은데요. 금연은 정말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게시물을 올리시면서 좀 가라앉으셨다면 다행인데요. 혹시나 담배 한 개비를 피우셨다더도 다시 금연 중이시라면 그것도 매우 다행입니다. ^^ 대신 한 개비가 재흡연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또한 똑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지 꼭 대책을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금연은 중독물질은 니코틴과의 싸움인 동시에 본인 스스로와의 싸움입니다. 금연의 목표는 '니코틴과의 영원한 이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의 시도로 이 목표를 이뤄내시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금연시도자들은 여러 차례의 실수를 거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재흡연 상황에서 금연시도자 중에는 '다신 실수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금연일수를 초기화 하시는 분들도 있고, 혹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면 '금연 일수가 아깝고 의지가 없어질 것 같다'는 생각으로 금연을 이어서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수'에 대한 대처 방법인데요. 적어도 이후 금연에서는 동일한 이유나 상황에서 재흡연을 하지 않게끔 환경을 만들거나 흡연욕구대처법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금연일수를 초기화하는 것은 예외 상황을 만들기 시작하면 점차 많아져 결국 재흡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연 일수를 초기화하는 것은 이밤지새우고님의 마음먹기에 달려있습니다. 앞으로 금연을 어떻게 이어나가실지가 중요하다는 점 다시 강조드리고요. 혹시 혼자 금연을 유지하기 어려우시다면 국가 금연지원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밤지새우고님, 금연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흡연 시 대처법과 재도전 관련 자세히보기 :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3C111/H/24/view.do?article_seq=778701&tag_name=&cpage=1&rows=10&condition=TITLE&keyword=%EC%9E%AC%ED%9D%A1%EC%97%B0&cat=&rn=1
금연도움받기 : http://www.nosmokeguide.go.kr/lay2/S1T31C53/contents.do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습관성 흡연
다음글 금연너무힘드네요 ㅠㅠ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