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집중이 안되고, 집중을 하면 담배생각이 심해져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집중이 안되고, 집중을 하면 담배생각이 심해져요
작성자 태규니 등록일 2019-11-20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219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일이 있어서 일에 집중하면 담배 생각이 심해지고 그렇다고 그냥 일하다 보면 집중있게 일이 안되는것 같네요. 그리고 운동이나 다른걸 집중하면 좋다는데 그러면 더 담배생각이 나네요. 이럴때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9-11-21 06:52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
태규니님 반갑습니다. ^^

지난 11월 14일 온라인 상담실 문의글을 통해 의지로 금연을 하신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아직 금단증상으로 괴로우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금단증상의 경우 대개 2주에서 한 달 정도면 사라지기 때문에 금연초기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졸리거나 하는 증상들은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흡연기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한 번에 좋아지기는 어렵습니다. 마라톤이라고 생각하시면서 조금 여유 있는 마음으로 금연을 실천해나가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금연은 니코틴 중독이기도 하지만 습관 중독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니코틴, 금단증상과의 싸움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자신만의 흡연욕구 대처법을 가지고 꾸준히 실천하셔야 하는데요. 아마도 태규니님께서 긴장되거나 집중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흡연하는 습관이 있으셨다면 유독 그러한 상황에서 담배 생각이 더욱 간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금연은 개인의 흡연력에 따라 상담 내용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태규니님의 현재 금연 기간과 지금까지 흡연욕구는 어떻게 대처하고 계신지 여쭙고 싶은데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지 못 한 상태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금연방법은  

1. 금연 초반이라면 니코틴 보조제나 복용약을 이용하시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고 이용하신다면 금연 초반 금단증상을 이기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흡연욕구를 다스리는 방법을 지연하기(Delay), 물마시기(Drink water), 다른 생각하기(Do something different), 심호흡하기(Deep breathing)가 있습니다. 강한 흡연욕구는 보통 3~5분정도면 가라앉습니다. 다만, 금연초기에는 적어도 본인의 하루 흡연량 만큼은 흡연욕구가 자주 생길 수 있기 때문에 2~3가지의 대처법을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흡연 습관을 금연 습관으로 대체하려는 노력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이 대체되면 점차 흡연욕구 발생 횟수가 줄어드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흡연욕구 대처법 자세히 보기 :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3C111/H/24/view.do?article_seq=241&tag_name=&cpage=3&rows=10&condition=&keyword=&cat=&rn=22
 
앞서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혼자 금연을 유지하기 어렵거나 구체적인 금연방법은 금연상담전화(1544-9030)을 통해 전문 금연상담사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규니님의 금연 성공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껌은 안할수 있으면 버리는게 좋겠죠?
다음글 니코틴패치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